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5 no.5 = no.95, 2005년, pp.120 - 130
The main feature of Buddhist sculpture Is said to lay in how it can materialize the divineness. Therefore lots of people used to pay attention to whether its religious features draw people's reverence or not. However, the robe of Buddhist sculptures has not won its proper attention. The Buddhist rob...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中阿含經 卷11 王相應品 三十二相經(大正藏 卷第1, No. 26)
方廣大莊嚴經 卷3(大正藏 제3권)
A.B. Griswold (1963). Prolegomena to the study of the buddha's dress in Chinese sculpture. Artibus Asiae. 26(2), pp. 85-131
A.B. Griswold (1965). Prolegomena to the study of the buddha's dress in Chinese sculpture. Artibus Asiae. 27(4), pp. 335-340
崔完秀 (1973. 9). 간다라 佛衣考. 佛敎美術, 1, pp. 76-116
井筒雅風 (1993). 法衣史. 雄山閣出版, pp. 14-21
문명대 (2003. 12). 간다라 불상론. 강좌미술사, 제21호, pp. 8-10
문명대 (2003. 12). 간다라 불상론. 강좌미술사, 제21호, pp. 8-10
A.B. Griswold (1963). Prolegomena to the study of the buddha's dress in Chinese sculpture. Artibus Asiae. 26(2), pp. 85-131
井筒雅風 (1993). 法衣史. 雄山閣出版, pp. 14-21
崔完秀 (1973. 9). 간다라 佛衣考. 佛敎美術, 1, pp. 85
崔完秀 (1973. 9). 간다라 佛衣考. 佛敎美術, 1, pp. 80
A.B. Griswold (1963). Prolegomena to the study of the buddha's dress in Chinese sculpture. Artibus Asiae. 26(2), pp. 85-131
최완수 (1973. 9). 간다라 佛衣考. 佛敎美術, 1, pp. 99-100
문명대 (2003. 12). 간다라 불상론. 강좌미술사, 제21호, pp. 9-58
문명대 (1988). 간다라불상조각. Gandhara, I, 한.언, pp. 224-225
최완수 (1973. 9). 간다라 佛衣考. 佛敎美術, 1, pp. 78-83
Ingholt, Harald, Ghandharan Art in Pakistan.(The Connecticut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1971)
M.Ashraf Khan, Gandhara Sculptures in Swat Museum, Saidu Sharif, 1993
Makin Khan, Archaeological Museum Saidu Sharif, Swat, Saidu Sharif, 1997
Makin Khan, Gandhara Art Origin and development in Uddiyana, Pakistan, Saidu Sharif, 1997
이주형 (2003. 3). 간다라미술. 사계절
박도화 (2003. 12). 폐샤와르박물관의 불상조각. 강좌미술사, 제21호
김영애, 탁실라박물관의 불상조각. 강좌미술사, 제21호
임영애 (2003. 12). 스와트박물관의 불상조각. 강좌미술사, 제21호
유근자 (2003. 12). 디르박물관의 불상조각, 강좌미술사, 제21호
고정은 (2003. 12). 라호르박물관의 불상조각. 강좌미술사, 제21호
A.B. Griswold (1965). Prolegomena to the study of the buddha's dress in Chinese sculpture. Artibus Asiae. 27(4), pp. 335-340
林玲愛 (1997. 10). 西域彫刻을 통해 본 東西美術交流. 美術史學, 제11집, 한국미술사교육연구회, pp. 45-66
長廣敏雄. 雲岡石窟に於ける佛像の服制について. 東方學報, 東都 15.4
岡田健.石松日奈子 (1993). 中國南北朝時代の如來像着衣の硏究(上)(下). 美術硏究, 第356.357號, pp. 181-203 223-239
肥田路美 (1988). 中國の優塡王思慕像について. 美術史硏究, 26, pp. 23-41
김리나 (1988). 阿育王造像 傳說과 敦煌壁畵. 초우 황수영박사 고희기념 미술사학논총. 통문관
김리나 (1989). 인도불상의 중국전래考-菩提樹下 金剛座眞容像을 중심으로-. 한국고대불교조각사연구. 일조각, pp. 270-288
Alexander Soper, 'South Chinese influence On The Buddhist Art of The Six Dynasties Period', The Bulletin of the Museum for far Eastern Antiquities, NO.32, Stockholm, 1960
최경원 (1994). 북위 불상복제의 중국화에 대한 연구사적 고찰. 미술사연구, 8
문명대 (1997). 南北朝樣式問題와 梁中大同元年銘 金石三尊佛坐像의 연구. 강좌 미술사, 제9호
문명대 (1999). 중국 남북조 불상양식 연구의 과제. 미술자료, 63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