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宇宙科學會誌 = Journal of astronomy & space sciences, v.22 no.3, 2005년, pp.311 - 328
오준영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 강용희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 유계화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This study was to understand the components that influence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mental models about 'astronomical phenomena' such as the Seasons of the year, and the Lunar Phases of the month. We selected university of education students among whom 23 were in the second you. The data coll...
강용희, 임성규, 오준영 2004, 중등교육연구, 52, 613
김유신 2000, 인과와 인과이론 (서울: 철학과 현실사), pp.279-334
오준영, 박성호 2005, 한국우주과학회지, 23, 69
오준영, 채동현 2004, 중등교육연구, 52, 427
Beilin, H. 1985, in Genetic Epistemology: Yesterday and Today, ed. T. S. Evans (New York: City University of New York), p.107
Boyd, R. 1985, in Images of Science, eds. P.M. Churchland & C. A. Hooker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pp.3-34
Carey, S. & Spelke, E. 1994, in Mapping the mind: Domain specificity in cognition and culture, eds. L. A. Hirschfeld & S. A. Gelman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pp.169-200
Chinn, C. A. & Brewer, W. F. 1993,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3, 1
Feigenberg, J., Lavrik, L., & Shunyakov, V. 2002, Science & Education, 11, 377
Gagne, E. D., Yekovich, C. W., & Tekovich, P. R. 1993, The cognitive psychology of school learning (New York: Haper Collins College Pub.), p.512
Glaser, R., Ferguson, E., & Vosniadou, S. 1995, in International perspectives on the construction of technology-supported learning environments, eds. S. Vosniadou, E. De Corte, R. Glaser, & H. Man (Hillsdale, NJ: Erlbaum), pp.13-24
Gunstone, R. F. & Mitchell, I. J. 1998, in Teaching science for understanding, eds. J. Mintzes, J. H. Wandersee, & J. D. Novak (New York: Academic Press), p.133
Hermann, R. & Lewis, B. F. 2003, The Science Teacher, 70, 51
Hewson, P. W. 1982, European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4, 61
Laburu, C. E. & Niaz, M. 2002,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11, 211
Lakatos, I. 1970, in Criticism and the growth of knowledge, eds. I. Lakatos & A. Musgrave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pp.91-196
Miller, R. 1987, Fact and Method (Princeton: Princeton University Press). pp.73-83
Niaz, M. 1998, Science & Education, 7, 107
Ohlsson, S. 1999, Science & Education, 8, 559
Posner, G. J., Strike, K. A., Hewson, P. W., & Gertzog, W. A. 1982, Science Education, 66, 211
Spelke, E. S. 1991, in The epigenesis of mind, eds. S. Carey & R. Gelman (Hilsadale,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133
Spelke, E. S., Breinlinger, K., Macomber, J., & Jacobson, K. 1992. Psychological review, 99, 605
Spelke, E. S., Philllips, A., & Woodward, A. L. 1995, in Casual cognition: A multidisciplinary debate, eds. D. Sperber, D. Premack, & A. J. Premack (Oxford, England: Clarnendon Press), pp.44-78
von Wright, G. H. 1971, Explanation and understanding (New York: Cornell University Press), pp.1-3
Vosniadou, S. 1994, Learning and Instruction, 4, 45
Vosniadou, S. 2001, in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Past, Present, and Future, eds. H. Behrendt, H. Dahncke, R. Duit, W. Graber, M. Komoek, A. Kooss, & P. Reiska (Dordrecht, Netherlands: Kuwer Academic Publishers), p.177
Vosniadou, S. 2002, Learning and Instruction, 6, 95
Vosniadou, S. & Brewer, W. F. 1992, Cognitive psychology, 24, 535
Watson, J. R., Pristo, T., & Dillon, J. S. 1997, Science Education, 81, 42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