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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 환경에서 일반화 가시성 그래프를 이용한 경로찾기
Path-finding by using generalized visibility graphs in computer game environments 원문보기

한국시뮬레이션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v.14 no.3, 2005년, pp.21 - 31  

유견아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전현주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state-of-the-art games, characters can move in a goal-directed manner so that they can move to the goal position without colliding obstacles. Many path-finding methods have been proposed and implemented for these characters and most of them use the A* search algorithm. When .the map is represent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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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장애물의 정점을 지나는 경로를 계획하기 때문에 부피가 있는 캐릭터의 처리를 어떻게 하는가 하는 점뿐만 아니라 Vgraph 장애물의 중돌 모델이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는다는 가정을 해야 하는 점 등,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들로 인하여 활발한 응용은 아직 안 되고있는 실정이다 [1]. 본 논문에서는 가시성 그래프를 컴퓨터 게임에서의 경로 찾기에 응용하기 위해 이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부피있는 캐릭터의 운동을 계획하기 위해 캐릭터를 점으로 환산했을 때 확장된 장애물을 나타내는 형상공간(configuration space, C-공간) 을 소개한다.
  • 본 논문에서는 로보틱스 분야에서 경로를 찾기 위한 알고리즘으로 알려진 가시성 그래프를 컴퓨터 게임에서 최적의 길을 찾는데 이용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부피있는 캐릭터의 운동을 계획하기 위해 캐릭터를 점으로 환산하는 C-공간에서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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