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1 no.3, 2005년, pp.89 - 112
김낙복 (공주대학교)
This study investigated the effects of collocation-based vocabulary instruction for the experimental group (G2). It was compared to the traditional wordlist-based vocabulary instruction for the control group (G1). This results reflect the development of low level high school EFL learners' vocabular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어휘력은 종합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어 무엇인가? | 어휘력은 영어 학습에서 필수적이며, 종합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강력한 예측자(predictor)이다. 그렇지만 전통적으로 많은 영어 교재나 언어 프로그램에서 어휘학습은 부수적인 관심만을 받아왔다. | |
영어교육에 관한 연구는 무엇에 집중하였고 어디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고 지적받는가? | 또한,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에 관한 연구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종합 적인 언어 기술에 대해 집중되어 있고, 어휘와 같은 세부적인 언어 기술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이화자, 1996). 이와 같은 점은 교사의 교수전략과 학습자의 학습전략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교육과정에서도 나타나 있다. | |
어휘력은 영어 학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동안 어떤 관심을 받아왔는가? | 어휘력은 영어 학습에서 필수적이며, 종합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강력한 예측자(predictor)이다. 그렇지만 전통적으로 많은 영어 교재나 언어 프로그램에서 어휘학습은 부수적인 관심만을 받아왔다. 즉, 읽기, 듣기와 같은 언어 기술에 관해서는 매우 구체적으로 연구되어 있지만 어휘에 관한 연구는 그리 많지 않다(Richards와 Renandya, 200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