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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2 no.2, 2005년, pp.142 - 160
이용택 (감사원 자치행정감사국) , 김균조 (서울지방경찰청 교통개선기획실) , 이태경 (서울지방경찰청 교통개선기획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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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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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에 대한 우선신호란? | 버스에 대한 우선신호(Signal Priority)란 교차로 신호 현시체계를 일시적 제어를 통해 노면전차,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들이 우선 통과 할 수 있도록 우선권을 부여하여 현재보다 높은 수준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신호체계를 말한다. 따라서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은 버스에 우선신호를 제공하는 일종의 시스템으로 해석된다. | |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은 무엇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은 검지체계, 통신체계, 교통신호제어체계, 교통관리센터, 대중교통관리체계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서 상위 3개 요소는 필수요소이고 교통관리센터 및 대중교통관리체계는 선택요소이다. | |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의 선택요소는? | 버스우선신호시스템은 검지체계, 통신체계, 교통신호제어체계, 교통관리센터, 대중교통관리체계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서 상위 3개 요소는 필수요소이고 교통관리센터 및 대중교통관리체계는 선택요소이다. 선택요소는 현재 중앙관제센터에서 신호제어를 하고 있거나, 버스 운행을 통제하는 버스관리체계(BMS : Bus Management System)를 구현하고 있다면 버스우선신호시스템과 통합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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