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가정관리학회지 = Journal of Korean Home Management Association, v.23 no.1 = no.73, 2005년, pp.139 - 149
한유미 (호서대학교 아동학과) , 권정윤 (성신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This study is to compare the quality of child care centers in Sweden and Korea and the mothers' satisfaction of each center. In this study, the quality of 27 preschools in Sweden and 24 child care centers was evaluated by external evaluator using the Early Childhood Environment Rating Scale (ECER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경필(2003). 보육시설 실내. 외 환경에 대한 만족도와 중요성의 인식정도- 학부모와 보육교사의 차이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1(2), 141-153
권혜진. 이순형(2001). 보육시설 집단크기에 따른 영아의 또래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 아동학회지, 22(4), 201-212
김지은(1999). 취학 전 자녀를 둔 어머니의 보육시설에 대한 요구조사: 충청북도 충주지역을 중심으로. 중원인문논집, 20 집, 81-98
남희정(1997). 영유아보육시설에 대한 부모들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서울시 강북구에 소재하는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서문희(2001). 국공립 유아교육 시설 경영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공청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양옥승. 김영옥. 김현희. 박경자. 위영희. 이옥. 이차숙. 정미라. 지성애. 홍혜경(1998). 세계의 유아교육 제도. 서울 : 양서원
양옥승. 신현문. 신은미. 장선혜(1996). 남북한 유치원과 보육시설 프로그램 비교. 사회과학연구, 3, 183-203
유희정 (1997). 어린이집 설립유형에 따른 질적 수준 분석. 한국영유아보육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발표논문집. 323 -345
유희정. 강정희(2002). 영유아 보육서비스 다양화 및 보육인프라 확충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유희정. 이옥. 서문희. 윤선영. 최영신. 강정희. 주재선. 이미화(2003). 보육사업의 공공화 및 다양화 질행방안 연구. 여성부
이기숙(2004). 보육시설의 질과 경험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결과를 중심으로. 삼성복지재단 제 12회 국제 학술대회: 영유아보육과 파트너쉽, 215-246
이순형. 이옥경(2000). 한국보육시설의 영아기 프로그램 운영평가. 한국 아동학회, 20(1), 121-140
이영. 이기숙. 박경자. 정미라. 김춘경(1995) 세계의 영유아보육.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이옥(1996). 스웨덴의 아동유아교육 제도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4(4), 187-202
이옥(2000). 한국 영유아 보육 사업의 이념적 방향과 과제. 영유아보육학 23집, 1-24
이옥(2002). 보육시설 평가인증제 도입과 보육시설의 질. 사회과학연구, 8, 213-229
장미경(1999). 유아교육 시설의 양적 확대를 위한 정책 대안 모색-미국, 일본, 스웨덴의 사례에 비추어. 여성과 사회, 89-110
정채옥(2000). 유아교육 제도의 발달 과정 고찰(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스웨덴, 북한,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광신대학교 광신논총, 9(1),427-464
표갑수(2004). 공보육 구현을 위한 영유아보육법령의 개선방안. 공보육발전협의회 6.24일 토론회 자료
Alcock, S. (1996). Quality systems in early childhood centres. Blackwell travel study fellowship
Arsbok for Sveriges Kornrnuner. (2004). Statistika Centralbyran. Sweden
Cryer, D., Tietze, W.. & Wessels, H. (2002). Parents' perceptions of their children's child care: a cross-national comparison.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7, 259-277
Donabedian, A. (1980). The definition of quality and approaches to its assessment. In A. Arbor, (Ed), Explorations in quality assessment and monitoring. Vol. 1, Michigan: Health Administration Press
Gunnarsson, L., Korpi, B.M., & Nordenstam, U. (1999). Early Childhood Eduation and Care Policy in Sweden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Stockholm: Sweden
Harms, T., & Clifford, R.M. (1980). Early Childhood Environment Rating Sale. NY: Teachers College Press
Harms, T., & Clifford, R.M., & Cryer, D. (1998). Early Chldhood Environment Rating Sale Revised Edition NY: Teachers College Press
Hofferth, S.L., & Deich, S.G. (1994). Recent U.S. child care and family legislation in comparative perspective. Journal of Family Issues, 15(3), 424-448
Howes. C. & Smith. E.W. (1995). Relationships among child care quality, teacher behavior, children's play activities, emotional security, and cognitive activity in child car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381-404
Ka'rrby. G. (1999). Conceptions of quality in early childhood eduation-An analysis of rationales for the rating of quality with the ECERS. Paper presented at the EECERA 9th Europwn conference in Helsinki, Finland, September 1-4
Ka'rrby, G. & Giota, J. (1994). Dimensions of quality in Swedish day care centers-An analysis of Early Childhood Environment Rating Scale. Early Cluld Development and Care, 104, 1-22
Ka'rrby, G. & Giota, J. (1995). Parental conceptions of quality in daycare centers in relation to quality measured by the ECERS.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10, 1-18
McCartney, K. (2034). The importance of child-care quality: What does the research tell us? 삼성복지재단 제 12회 국제학술대회: 영유아보육과 파트너쉽. 7-31
Munton, A. G., Mooney, A,, & Rowland, L. (1995). Deconstrutting Quality: A conceptual framework for the new paradigm in daycare provision for the under eights.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14, 11-23
Phillipsen, L., Burchinal, M., Howes, C., & Cryer, D. (1997). The prediction of process quality from structural features of child car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2, 281-303
Peisner-Feinberg, E.S., & Burchinal, M. (1997). Relations between preschool children's child-care experiences and concurrent development: The cost, quality, and outcomes study. Merrill-Palmer Quarterly, 43(3), 451-477
Pestoff, V., 8: Strandbrink, P. (2002). The politics of Swedish childcure. National report 2002
Sheridan, S. (1997). Evaluations of quality with the Early Childhood Environment Rating Sale- A comparison behueen external evaluations and preschool teachers self-evaluations of quality with the ECERS. Gothenburg university: Institution for pedagogik
Sheridan, S. (2002). A comparison of external and selfevaluations of qualit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64, 63-78
Sheridan, S., & Schuster, K-M. (2001). Evaluations of &agogical quality in early childhood eduaction: A crossnational perspective. Journal of Eclry Childhood Eduation, 1-25
Skolverket(2003). Childcare in Sweden
The Sweden Institute (2002). Fact Sheets on Sweden
Tietze, W., Cryer, D., Banio, J., Palacios, J., & Wetzel, G. (1996). Comparisons of observed process quality in early child care and educational programs in five countries.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1, 447-475
Vandell, D. L. (2004). Child care effects on children's socioemotional functioning: the NICHD study of early 'child care and youth development. 삼성복지재단 제 12회 국제학술대회: 영유아보육과 파트너쉽. 121-145
Whitebook, M., Howes, C., & Phillips, D. (19%). Who cares? Child are teachers and the quality of are in Americam (Final report of the National Child Care Staffing Study), Okland:CA. Child care employee project
Utbildningsdepartmentet(1999). OECD-country note. Early childhood eduation and are policy in Sweden. Stockholm: Utbildningsdepartmente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