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90년대 이후 안티 디자인, 미니멀스타일의 오리지널리티를 가진 프라다의 전시 기획을 통하여 최근 트렌드인 노노스, 해체, 기능주의에 대한 프라다의 패션스타일을 다시 한번 검색하고, 전시기획에서 보여주는 현대디자인의 의미와 디자이너 프라다가 보여주는 창조를 통해 변모해 가는 기능주의와 패션의 예술성, 문화적 담론으로 다가가는 패션전시기획에 대하여 새로운 장을 여는 패션의 전시장 진출에 있다. 패션은 정지해 있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전시장 속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융합된 패션아이템 뿐 아니라 빛과 움직임에 대한 해석, 현대디자인의 새로운 발전, 그리고 끊임없이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 현대예술과 문화의 새로운 출구를 제시한다.
본 연구는 90년대 이후 안티 디자인, 미니멀스타일의 오리지널리티를 가진 프라다의 전시 기획을 통하여 최근 트렌드인 노노스, 해체, 기능주의에 대한 프라다의 패션스타일을 다시 한번 검색하고, 전시기획에서 보여주는 현대디자인의 의미와 디자이너 프라다가 보여주는 창조를 통해 변모해 가는 기능주의와 패션의 예술성, 문화적 담론으로 다가가는 패션전시기획에 대하여 새로운 장을 여는 패션의 전시장 진출에 있다. 패션은 정지해 있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전시장 속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융합된 패션아이템 뿐 아니라 빛과 움직임에 대한 해석, 현대디자인의 새로운 발전, 그리고 끊임없이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 현대예술과 문화의 새로운 출구를 제시한다.
These Study for meaning of Skirt Exhibition of Prada who has originality about minimalism, anti design. Her special characteristics of modern design world is very trendy.
The latest trend which is deconstruction, nonos tribe, techno-functional of Prada style showed her exhibition. It was very meani...
These Study for meaning of Skirt Exhibition of Prada who has originality about minimalism, anti design. Her special characteristics of modern design world is very trendy.
The latest trend which is deconstruction, nonos tribe, techno-functional of Prada style showed her exhibition. It was very meaningful about Prada fashion and modern design and culture. The various fused fashion items and genres are normally observed in the skirt exhibition. Besides interpretation of light and movement, novelty of modern design would be guided to the exit of modern culture and art, which haver to answer to th e continuous questions.
These Study for meaning of Skirt Exhibition of Prada who has originality about minimalism, anti design. Her special characteristics of modern design world is very trendy.
The latest trend which is deconstruction, nonos tribe, techno-functional of Prada style showed her exhibition. It was very meaningful about Prada fashion and modern design and culture. The various fused fashion items and genres are normally observed in the skirt exhibition. Besides interpretation of light and movement, novelty of modern design would be guided to the exit of modern culture and art, which haver to answer to th e continuous ques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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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신 현숙 외, 2001) 프라다는 1990년대 이후의 미니멀스타일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서 스포티한 디테일과 함께, 해체적 분위기의 최신 트렌드 즉 노노스 (No design, Nobrand, No style을 추구하는 그룹) 와 유아적인 키덜트문화, 도발적이고 반문화적인테마, 키치, 펑크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적 디자인을 해석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프라다의 디자인을 현대적 트렌드를 통해 살펴보고, 전시기획을 통해 현대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프라다의 디자인을 분석하게 하고, 전시문화공간에서의 재해석된 패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본다.
제안 방법
사각진 도형들을 퍼즐 끼워 맞추듯 일렬로 나란히 배열한 기하학적 프린트, 꽃무늬 등의 프린트 믹스를 통해 서로 다른 프린트를 다채롭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96 봄 여름 컬렉션)
홍미롭다. 어렸을 적 신었음직한 무릎까지 오는 두꺼운 반양말의 기억을 되살려 주면서 , 따스하고 정감 넘치는 유행, 을 자아냈다.(96-97 가을겨울 컬렉션)
크고 작은 면 분할을 통해 라일락, 브라운, 황토색, 아이보리 등의 컬러 믹스를 제안, 한 폭의 그림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아티스틱 미니멀 룩'을 창조해냈다. 아름다우면서도 너무 눈에 띄지 않는 룩을 연출하는 것이 바로 프라다의 시도였다.
대상 데이터
작품으로 전시되었다. 프라다 아오야마점에서 개최중인 「Waist Down - Skirt의 모든 것』은 New York과 LA의 샵 건축에서 Miuccia와 Collaboration했던 Rem Koolhaas가 이끄는 조직 AMO와 건축설계조직 OMA가 기획, 디자인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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