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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인적서비스, 분위기, 메뉴품질이 고객의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메뉴가치연구
The Effects of Menu Price, Human Service, Amenity, Menu Quality on Menu Value and Revisit Intention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1 no.3, 2006년, pp.247 - 253  

유영진 (대구가톨릭대학교 식품외식산업학부) ,  하동현 (동국대학교 호텔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how comparative menu price, human service, amenity, and menu quality affected menu value, and how menu value influenced revisit intention. The model was tested in a family restaurant setting using a sample of customers visiting and enjoying menu in Daegu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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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둘째, 레스토랑의 메뉴가치가 결과변수인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한다.
  • 본 연구는 레스토랑의 메뉴가치의 측정과 이 메뉴가치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를 통하여 기존의 연구와는 다른 메뉴관리 전략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즉 본 연구는 레스토랑 식음료 상품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도록 효율적인 메뉴가치 증대를 통하여 식음료 매출의 증대와 이윤의 극대화를 성취하도록 노력하는데 최종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연구의 세부적 인 연구과제는 다음과 같다.
  • 이러한 관계를 연구함으로써 레스토랑의 메뉴개발 담당 관련자들이 메뉴와 관련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의사결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즉 본 연구는 레스토랑 식음료 상품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도록 효율적인 메뉴가치 증대를 통하여 식음료 매출의 증대와 이윤의 극대화를 성취하도록 노력하는데 최종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연구의 세부적 인 연구과제는 다음과 같다.
  • 첫째, 레스토랑 메뉴가치에 대한 선행변수로, 가격과 메뉴 품질 및 인적 분위기 서비스 품질 변수가 메뉴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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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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