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 홈쇼핑 판매제품별 쇼호스트의 의상 특성조사
The Research on the Characteristics of Show Hostess Clothing and Presented Items in the CATV Home-Shopping Network Program 원문보기

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6 no.8 = no.108, 2006년, pp.138 - 147  

성광숙 (동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tried to research on clothing styles of show hostess in the cable television home-shopping network program. Especially, show hostess's clothing styles were classified into 5 sections according to selling products, that is baby goods, insured goods, underwear, bedclothes and beauty goods.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국내 연구는 아직 쇼호스트의 의상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연구자는 우선적으로 쇼호스트의 의상이 어떻게 입혀지고 있는가 하는 실태조사가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는 판단하에 본 연구를 실행하였다. 실태조사는 TV홈쇼핑 판매 제품 종류에 따른 쇼호스트의 의상특성을 조사하고 이에 나타나는 의상특성을 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이은희,종은영 (2003). Cable TV 홈쇼핑에서의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2),pp. 61-74 

  2. 이호정 (1988). 패션머천다이징. 서울: 교학연구사,pp 116-123 

  3. 안병기 (2001). 패션머천다이징론. 서울: 경춘사,pp. 51-52 

  4. 유송옥 (1979). 복식의장학. 서울: 수학사, pp. 58-59 

  5. Grant A. E., Guthrie,K. K., & Ball-Rokeach,S. J (1991). Television shopping: A media system dependency per-spective. Communication Research. 18(6),pp. 773-798 

  6. 장지연,이윤정 (2006). 케이블 TV 홈쇼핑에서 의류제품 충동구매에 대한 상황적 관여 연구. 한국의류학회지,30(2),p. 234에서 재인용 

  7. 권호영 (2004). PP의 경양전략.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p. 54 

  8. 박웅기 (2006). CATV 홈쇼핑 프로그램 쇼(평) 호스트에 대한 의사사회적 현상, 전문성,그리고 동질성에 관한 연구. 광고학 연구,15(5),p. 242 

  9. 한국소비자 보호원 (2002). TV 홈쇼핑 이용실태와 개선방안 서울: 한국 소비자보호원 

  10. 이부련,안병기(1997) . 현대와 패션. 서울: 형설출판사 pp. 176-177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