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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과학기술전자도서관 고객만족지수 측정에 관한 연구
An Analysis on Measure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Index of NDSL 원문보기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7 no.4, 2006년, pp.247 - 270  

황재영 (국방과학연구소) ,  이응봉 (충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  최호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NDSL사업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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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국가과학기술전자도서관(NDSL)의 고객만족지수를 측정하는데 있다. NDSL 정보시스템에 맞는 이용자만족지수 모형을 제안하고 개발된 모형의 검증을 위해 구조방정식모형 분석도구인 LISREL을 통해 인과적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차원별로 서로 다른 이용자 만족지수 산출 방법을 수립하고 수립된 산출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용자만족지수를 측정하고 분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easur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of NDSL. we propose new model of the user satisfaction index for NDSL and verify the new model through the analysi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 LISREL. We also build new measurement method for customer satisfaction index by differ...

주제어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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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김희섭, 박용재, "정보시스템의 이용자만족지수 모형개발 및 측정," 정보관리학회지, 제21권, 제4호(2004), pp.153-171 

  23. 오동근, 고객만족 도서관경영을 위한 연구(서울 : 국립중도서관,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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