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적응 순항 제어기 성능 평가를 위한 실시간 차량 시뮬레이터 개발
Development of a Real-time Driving Simulator for ACC(Adaptive-Cruise-Control) Performance Evaluation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4 no.3, 2006년, pp.28 - 34  

한동훈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대학원) ,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ACC driving simulator is a virtual reality device which designed to test or evaluate vehicle control algorithm. It is designed and built based on the rapid control prototyping(RCP) concept. Therefore this simulator adopt RCP tools to solve the equation of a vehicle dynamics model and control algo...

Keyword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개발된 운전 시뮬레이터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차량의 제어기 성 능 평 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한다.
  • 본 연구에서는 ACC 주행 시험과 제어기를 검증 하기위해 운전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였다. 현실감 있는 시뮬레이터를 위해, 기본적으로 실시간 제어 가 가능한 RCP에 기본 개념을 두었다.
  • 본 연구에서 고안된 ACC 차량주행 시뮬레이터 의 주된 목적은 차량의 동적 테스트 및 샤시 , 파워 트 레인 제어는 물론 차량의 전복방지 알고리듬 개발 등에 활용되어 질수 있다. 이와 유사한 목적 을 달성 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기존에 개발된 워 크스테 이 션 또는 개 인용 컴퓨터 기 반의 시 뮬레 이 터 와는 달리 RCP(Rapid Control Proto typing)개념에 기 반을 두어 dSPACE사의 AutoBox를 사용하여 실시간 하드웨 어로 구성하였으며, 각종 센서 및 하위 시 스템간의 유기적인 결합 및 하드웨어의 사용으로 차량의 운동을 보다 현실성 있게 모사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J. A. Greenberg and T. J. Park, 'The Ford Driving Simulator,' SAE 940176, 1994 

  2. R. W. Allen, T. J. Rosenthal and Z. Parseghian, 'Low Cost Driving Simulation for Research, Training, and Screening Application,' SAE 950171, 1995 

  3. G. P. Bertollini, C. M. Johnston, J. W. Kuiper, J. C. Kukula, M. A. Kulczycka and W. E. Thomas, 'The General Motors Driving Simulator,' SAE 940176, 1994 

  4. L. D. Chen, Y. Papelis, G. Watson and D. Solis, 'NADS at the University of Iowa : A tool for Driving Safety Research,' Proc. 1st Human-Centered Transportation Simulation Conf., IA, 2001 

  5. C. Cho, 'Development of a Real-Time Driving Simulator,' Kookmin University, 1997 

  6. C. Chang, 'Construction of Virtual Environment for a Vehicle Simulator,' Transactions of KSAE, Vol.8, No.4, pp.158-168, 2000 

  7. I. Moon, 'Intelligent Vehicle Cruise Control with Multi-target Tracking Algorithm,' Hanyang University, 2004 

  8. K. Yi and D. Han, 'A Vehicle Stop-and Go Control Strategy based on Human Drivers Driving Characteristics,'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Vol.19, No.4, pp. 993-1000, 2005 

  9. K. Yi, J. Hong and Y. D. Kwon, 'A Vehicle Control Algorithm for Stop-and-Go Cruise Control,'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215, No.10, pp.1099-1115, 2001 

  10. K. Yi, H. J. Yoon, K. Huh, D. Cho and I. Moon, 'Implementation and Vehicle Tests of a Vehicle Stop-and-Go Cruise Control System,'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art D, Vol.216, pp.537-544, 2002 

  11. K. Yi and Y. Kwon, 'Vehicle-to-Vehicle Distance and Speed Control Using an Electronic Vacuum Booster,' JSAE Review 22, pp.403-412, 2001 

  12. C. Lee and K. Yi, 'An Investigation of Vehicle-to-Vehicle Distance Control Laws Using Hardware-in-the Loop Simulation,' Journal of KSME, Part A, Vol.26, No.7, pp.1401-1407, 2002 

저자의 다른 논문 :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