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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2.5D 윤곽 평행 공구경로
An Optimum 2.5D Contour Parallel Tool Path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23 no.2 = no.179, 2006년, pp.35 - 42  

김현철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양민양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the conventional contour parallel tool path obtained from geometric information has been successful to make desirable shape, it seldom consider physical process concerns like cutting forces and chatters. In this paper, an optimized contour parallel path, which maintains constant MRR(materi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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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하학적인 형상으로부터 구한 공구 경로의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실제 가공의 관점에서 근본적인 해결책인 일정한 절삭력과 반경 방향 절삭 깊이를 갖도록 기존의 공구 경로를 수정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가공실험을 통하여 검증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하학적인 형상으로부터 계산한 공구 경로를 MRR 이 일정하도록 주어진 공구 경로를 수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임의의 가공경로에 대해서 해석적인 방법으로 추가적인 경로 삽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공 전 영역을 픽셀 맵 (pixel map)으로 구성하고 시뮬레이션 접근법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공구 경로를 삽입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윤곽 평행 공구 경로의 전 가공영역에서 절삭력과 반경 반향 절삭 깊이를 일정하게 할 수 있도록, 주어공구 경로에로에 추가적인 경로를 삽입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 그리고 절삭력을 일정하게 이송속도를 조절한다 할지라도 가공 안정성의 중요한 요소인 반경 방향 절삭 깊이는 공구 경로의 수정 없이 이송속도의 조절로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절삭력과 반경 방향 절삭 깊이를 일정하게 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공구 경로 생성 시에 이러한 문제들을 고려하는 것이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고, 윤곽 평행 공구 경로의 경우 일부 연구들이 생성된 공구 경로의 오목한 코너 부위에 Fig. 6과 같이 추가적인 공구 경로를 삽입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하였다 踞. 하지만, 윤곽 평행공구 경로의 경우 코너 부근 이외에도 절삭력이 증가하는 2가지 다른 경우가 존재하며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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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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