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대중교통체계개편 추진성과와 교훈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3 no.2, 2006년, pp.135 - 145  

김경철 (서울시정개발연구원 도시교통연구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버스이용자의 사회적 형평성 제고하고, 합리적 수단선택, 저렴한 요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운영수입금에 대한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였는데, 서울 대중교통 이용자의 통행당 요금은 개편 전 620원에서 개편후 592원으로 약 4.
  •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로 확장은 거의 불가능한 상태이고 확장해도 이미 수도권은 승용차 과포화 상태로 금새 또 막힌다. 이에 서울시는 승용차보다 편하고 안전하고 저렴한 대중교통을 만들어 승용차 이용을 근본적으로 줄여 고유가에 시달리는 국가의 경제 위기를 타개하고자 대중교통 혁명을 시도하였다. 서울의 대중교통 수단분담율은 외국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가설 설정

  • 주 1 : 굴곡도는 1로 가까울수록 양호함.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