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Apartment Brand Awareness and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한국가정관리학회지 = Journal of Korean Home Management Association, v.24 no.2 = no.80, 2006년, pp.27 - 42  

박은희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인간발달학과) ,  차경욱 (성신여자대학교 가족문화 소비자학과) ,  문숙재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인간발달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d consumers' awareness of apartment brands and the purchase intention of apartments with brand names. This study compared apartment brand awareness with purchase intention in terms of consumers' socio-economic and housing characteristics. Also, it identified the factors that influe...

주제어

참고문헌 (27)

  1. 감덕식(2004). 아파트시장에서의 고객만족전략. LG경제연구원 연구보고서 

  2. 곽상현(2004). 지금은 한글 아파트 브랜드가 유행 중. www.inworld.co.kr/market 

  3. 김상률(2004). 아파트 네임의 브랜드화. 브랜드 컬럼. www.brandstock.co.kr/brandmedia 

  4. 김영주(2005). 대도시 저출산 가정의 주거현황과 주거의식.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3(2), 149-157 

  5. 김영철(2003). 아파트 구입시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6. 김정현(1997). 주택 브랜드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7. 김종신(1997). 아파트 주택산업의 시장조사와 마케팅 시사점. 생산성논집, 11(2), 409-420 

  8. 김주호(1999). 브랜드 자산 측정에 대한 실증 연구 및 광고가 브랜드 자산 구축에 미치는 영향 분석. 광고학연구, 10(1), 183-209 

  9. 김현진(1997). 브랜드 인지 수준에 따라 광고수구유형이 의약품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0. 남승규(1996). 소비자 의사결정에서 가치의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1. 노장오(1994). 브랜드 마케팅. 서울: 사계절출판사 

  12. 매일경제(2005). 평균 가구원 2.9명, 아파트 비중 50% 넘어. 2005. 12. 27. 12면 

  13. 문달주(2002). 브랜드 자산 및 성과 진단 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9(2), 1-23 

  14. 문동진(1999).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5. 서정래(2003). 아파트 브랜드가 소비자의 아파트 구매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6. 오혜경.김도연(2002). 고급형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견해 및 선호경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0(5), 27-35 

  17. 이현수.윤형건.김승현(2004). 신문광고 사례를 통해 본 아파트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5(2), 73-85 

  18. 장미경.정유경(2003). 국내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4(1), 343-353 

  19. 통계청(2004). 2004년 3분기 가계수지동향 www.nso.go.kr 

  20. 하정순.윤재웅(2003). 주거가치에 따른 아파트 구매행동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6), 98-101 

  21. 한경희.조재립(2003). 브랜드 인지도와 관여도가 제품 품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품질관리학회지, 32(1), 97-106 

  22. 한창희(1999). 신문광고가 아파트 구매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3. DeMaris, A.(1992). Logit modeling: Practical applications. Sage University Paper Series on Quantitative Application in the Social Sciences, 07-086. Newbury Park, CA: Sage 

  24. Keller, K. I.(1998).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Prentice Hall 

  25. Keller, K. I.,(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onsu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Jan), 1-22 

  26. Kotler, P.(1991). Marketing management. Prentice Hall. New Jersey: Engelwood Cliffs 

  27. Pampel, F. C.(2000). Logistic regression: A primer. Sage University Paper Series on Quantitative Application in the Social Sciences, 07-132, Newbury Park, CA: Sage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