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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구매시 지각된 서비스품질, 점포유형에 따른 차이와 고객만족도
Perceived Service Qualities in Cosmetics Purchasing, those Difference and Consumer Satisfaction among Store Types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8 no.4, 2006년, pp.449 - 457  

황연순 (춘해대학 뷰티코디네이션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perceived service qualities in cosmetics purchasing and, those difference and consumer satisfaction among cosmetics store types. Data were collected from 276 adult females and analyzed by using frequencies, factor analysis, reliability analysis, ANOVA and...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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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지각 하는 서비스품질차원을 규명하고 점포유형별 서비스품질차원의 중요성과 만족도를 밝히고 나아가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차원의 중요성을 살펴봄으로써 관련업체의 마케팅전략 수립 시 소비자들의 점포유형별 정확한 서비스기대수준을 파악함으로써 실제로 전달되는 서비스가 이 수준에 맞는지를 확인하고 관리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 서비스품질 차원은 서비스산업별로 다양한 요인구조를 가질 수 있으므로 특정 상황이나 영역을 위해 개발된 척도를 획일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점포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하기 위해서 화장품매장의 고유한 특성이 반영된 차원들을 밝혀보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차원을 규명하고 점포유형별 서비스품질차원의 중요성과 만족도를 밝힘으로써 화장품유통업체별 강화해야 할 서비스품질차원과 소비자들의 정확한 서비스기대수준을 파악하여 업체별 실정에 적합한 마케팅전략구축에 기여하고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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