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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 선호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rdy of the factors affecting cosmetic brand proneness 원문보기


신주홍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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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백화점경로를 중심으로 하이프레스티지 브랜드의 선호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패턴의 양극화 현상과 함께 고급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계속 증가될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이러한 소비현상과 맞물려 외국화장품의 국내 시장에 대한 공세는 가일층 강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점에 백화점내에서 화장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결정요인에 대해 살펴봄으로 고급 마케팅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기반을 연구하는 것은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본 연구는 이를 위해 백화점 브랜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브랜드 이미지, 매장 이미지, 원산지 효과, 지각된 품질, 고급품에 대한 가치, 패션에 대한 가치를 설정 하였다.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백화점에서 본인이 직접 구매하는 여성 500명을 선정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변수의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ne of the biggest change in a department store recently is that the proneness of high prestige brand is in progress actively since the bi-polar consumption pattern extends gradually. In this situation, the foreign imported brand is promoting very aggressively to the domestic market. So, it is worth...

주제어

#백화점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매장 이미지 원산지 효과 지각된 품질 고가품 패션 cosmetic brand proneness brand image store image country of origin effect perceived quality fashion high prestige produ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주홍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오세조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i, 72p.
키워드 백화점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매장 이미지 원산지 효과 지각된 품질 고가품 패션 cosmetic brand proneness brand image store image country of origin effect perceived quality fashion high prestige produc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0301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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