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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지역 향토음식에 대한 식행동과 기호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ietary Attitude and Preference of Native Local Foods in Ulsan Area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1 no.5, 2006년, pp.446 - 455  

이연정 (경주대학교 외식조리) ,  하미옥 (영남대학교 외식산업) ,  최수근 (경희대학교 조리과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performed by questionnaire to investigate the dietary attitude and preference of native local foods for Ulsan citizens. The subjects were consisted of 500 citizens living in Ulsan area. The results of the survey are summarized as follows: On frequency of eating of local foods, 'one ti...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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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전개하기에 이르렀다. 농촌의 아름다운 풍광과 자연환경을 그 지역의 음식문화와 지역산업에 접목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그린 투어리즘(Green Tourism: 농촌 관광, 녹색 관광)이라고 하여 새로운 농촌의 소득원 발굴, 농촌의 투자 유치 및 개발, 도농간 협력 및 교류촉진, 도시민의 쉼터 제공 등의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Jang 2004, Kim 등 2004, Hong 등 2001).
  • 따라서 본 연구는 울산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울산 향토음식에 대한 식태도와 기호도를 조사하여 울산 향토음식의 계승, 발전 및 향토음식문화 재정립과 더불어울산지 역 음식문화 관광 활성화에 기 여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울산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울산 향토음식에 대한 인식과 기호도를 조사하여 울산 향토음식의 계승, 발전 및 향토음식문화 재정립과 더불어 울산지역 음식문화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 것으로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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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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