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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방문판매 화장품의 구매행동과 만족도
The Purchasing Behavior and the Satisfaction for Door to Boor Selling Cosmetics according to Lifestyle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0 no.5 = no.153, 2006년, pp.742 - 752  

황지선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  권수애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classify the door to door selling consumers's according to their cosmetics lifestyles and to analyze the cosmetics a purchase behavior and satisfaction of classified groups. subject were 424 women living in chung-cheong and kyung-gi. The statistical methods to analy...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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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차이를 연구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방문판매 화장품의 시장 세분화와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근거를 제시하고, 판매사원의 소비자 이해를 돕는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을 둔다.
  • 60억원의 매출을 계획하였다. 로제화장품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조직 재정비와 브랜드 연구에 집중하는데 따른 매출 감소가 있었으나 조직 재정비 및 확충을 바탕으로 전년대비 33%인 4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였다. 소망화장품은 2003년 25억원의 매출목표를 세웠으며 김정문알로에는 2003년은 총 1백 1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20~5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방문판매 화장품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며,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요인에 따라 소비자 집단을 분류하고,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소비 및 구매행동과 만족도의 차이를 연구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방문판매 화장품의 시장 세분화와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근거를 제시하고, 판매사원의 소비자 이해를 돕는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을 둔다.

가설 설정

  • 둘째, 방문판매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사용 및 구매 행동은 차이가 있는가?
  • 셋째, 방문판매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구매 후 만족도는 차이가 있는가?
  • 첫째,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유형은 어떠 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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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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