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cross docking operation involves multiple trucks (known as inbound trucks) that deliver items from suppliers to a distribution center and multiple trucks (known as outbound trucks) that ship items from the distribution center to customers. Based on customer demands, an inbound truck may have its 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하지만, 전략으로 구한 17개의 쌍은 전체 가능한 쌍의 수가 30개였다는 것에 비교하면 매우 좋은 해임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특정한 전략을 선택하여 그 전략만을 적용하기 보다는 세 가지 전략을 모두 적용한 후 가장 좋은 해를 발견한 전략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상에서 본 바와 같이 크로스도킹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는 초기적인 상황이나 위의 논문들의 발표 후 현재 많은 연구가 경쟁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상황이다. 연구에서는 Yu[15]의 논문에서 연구된 임시보관 장소가 없는 크로스도킹 시스템을 적용한 물류센터의 총 운영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 운영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여 이루어졌다
  • 본 연구에서는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의 쌍을 최소화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여 해를 구하였다. 하지만, 본 연구의 목적은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의 쌍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입고트럭의 일정과 출하트럭의 일정을 구하는 것이다.
  • 대부분의 경우에 효율적인 크로스도킹 시스템의 운영을 위해서 소프트웨어 측면이 가장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이러한 점에 관심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크로스도킹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로 고려되는 물류센터의 총 운영시간을 최소화하는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의 일정계획 수립 전략을 개발하는데 있다.
  • 하지만, 본 연구의 목적은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의 쌍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입고트럭의 일정과 출하트럭의 일정을 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의 쌍을 입고트럭의 일정과 출하트럭의 일정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이 필요하다.

가설 설정

  • 1) 모든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은 "시간 0"에 이용 가능하다.
  • 반대로, 비율, βij  = 1 이라는 것은 입고트럭에 있는 물품의 종류와 각 물품에 대한 수량이 출하트럭에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일분모가 0의 값을 가지면 βij  = 0 으로 가정한다.
  • 반대로, 비율, βij  = 1 이라는 것은 입고트럭에 있는 물품의 종류와 각 물품에 대한 수량이 출하트럭에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일분모가 0의 값을 가지면 βij  = 0 으로 가정한다.
  • 본 연구에서 고려하는 크로스도킹 시스템의 운영방식 하에서 만일 입고트럭이 어떠한 출하 트럭에 필요한 물품을 모두 하역하고 아직 하역해야 할 물품이 더 남아있다고 가정하자. 그러한 경우에 두 가지 중 한 가지 결정을 하여야만 한다.
  • 본 연구에서 고려한 크로스도킹 모델은 물류센터 내에 임시보관 장소가 없다는 것을 가정하였다. 하지만,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은 그들의 작업 시 필요에 따라 교체가 가능하였다.
  • 또는 시나리오가 생성될 수 있다[13]. 본 연구에서는 단일의 입고창구와 단일의 출하창구가 각각 존재하는 경우를 가정으로 하며 물류센터에서는 임시보관 장소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가정한다. 하지만 입고트럭과 출하트럭은 그들의 작업 시 필요에 따라 교체가 가능하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6)

  1. Apte, U.M and Viswanathan S., "Effective Cross Docking for Improving Distribution Efficiencies", International Journal of Logistics, Vol.3 (2000) : 291-302. 

  2. Bartholdi, John J. and Gue, Kevin R. "The Best Shape for a Crossdock", Transportation Science, 38(2) (2004) : 235-244. 

  3. Bhaskaran, Sita "Identification of Transshipment Center Locations - General Motors, U.S.A.",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Vol.63 (1992) : 141-150. 

  4. Cooke, James Aaron, "Do You Have What It takes to Cross Dock?", Logistics Management, September (1996) : 47-50. 

  5. Forger, Gary, "UPS starts World's Premiere Cross-Docking Operation", Modern Materials Handling, November (1995) : 30-36. 

  6. Gue, Kevin R., "Cross Docking: Just-In-Time for Distribution", working paper, (2002) 

  7. Rohrer, Matthew, "Simulation and Cross Docking", Proceedings of the 1995 Winter Simulation Conference, (1995) : 846-848. 

  8. Schaffer, Burt, "Cross Docking can Increase Efficiency", Automatic I.D. News, 14(8) July (1998) : 34-37. 

  9. Schwind, Gene F., "Considerations for Cross Docking", Material Handling Engineering, 50(12) November (1995) : 47-51. 

  10. Schwind, Gene F., "A Systems Approach to Docks and Cross Docking", Material Handling Engineering, 51(2) February (1996) : 59-62. 

  11. Witt, Clyde E., "Cross Docking : Concepts Demand Choice", Material Handling Engineering, 53(7) July (1998) : 44-49. 

  12. Wurz, Al, "Cross Docking is Workable Today!", Automatic I.D. News, 10(5) May (1994) : 56-57. 

  13. Yu, Wooyeon, "Operational Strategies for Cross Docking Systems", Iowa State University, Ph.D Dissertation, (2002). 

  14. Yu, Wooyeon, "Scheduling Problem of Receiving and Shipping Trucks for Cross Docking Systems",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4(3), (2002) : 79-93. 

  15. Yu, Wooyeon, "Mathematical Model for Cross Docking Systems without Temporary Storage",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5(3), (2003) : 165-177. 

  16. Yu, Wooyeon, "Minimizing Product Damage through Optimal Truck Schedule in a Cross Docking System",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7(1), (2005) : 137-14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