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방화장품 용기 디자인과 브랜드 선호도
Traditional Oriental Cosmetic Package Design 원문보기

包裝界 = The monthly packaging world, no.154 = no.154, 2006년, pp.78 - 84  

권영수 (대구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문헌 연구를 실시한다. 또 한방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는 화장품 업체의 브랜드별 현황과 특성, 용기디자인의 트렌드를 알아보는 사례연구를 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한방화장품의 용기디자인이 어느 정도 소비자에 어필되며,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 이들이 어떠한 상관관계를 갖는가에 초점을 두고 연구하였는데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화장품 구매 의사 결정에 미치는 제품의 품질, 가격, 브랜드이미지, 용기디자인 등 여러 요소들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특히 화장품의 용기디자인은 브랜드이미지, 브랜드 선호도 사이에 어떠한 상관을 갖는가를 분석하여 계량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실증적 연구에 있어서는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하여 통계학적 변인을 분석하여 연구의 가설을 검증해 보고자 한다.
  • 하는가? 용기디자인은 브랜드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는 한방화장품 브랜드에 대해 어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고, 용기디자인 만족도, 브랜드 선호도와 어떤 상관성을 갖는지 살펴보기로 한다.
  • 한방화장품의 용기디자인이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하는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