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자인융복합연구 = Design convergence study, v.11 no.4 = no.35, 2012년, pp.193 - 207
한정민 , 이용희 , 강혜승 , 진기남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바탕으로 브랜드 선호도와 디자인 선호도 및 원산지 선호도간의 일치여부와 사례들의 분포패턴을 파악하는 것이다. 자료수집은 2012년 4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조사대상자는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대학교 남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통계 프로그램 SPSS 20.0을 이용하였으며, 빈도분석과 교차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주요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전체적으로 네모 형태의 용기 디자인을 선호하였으며, 선호도의 가장 큰 이유는 실루엣으로 나타났다. 둘째, 글씨체 선호도에서 세리프체 디자인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이유는 고급스러움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와 용기디자인의 일치율이 브랜드와 글씨체의 일치율보다 높게 나타났다. 넷째, 원산지 정보를 알게 되었을 때, 대부분의 제품 선호도가 프랑스 제품으로 이동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 브랜드 선호도와 디자인 선호도에 있어서 소비자가 갖는 일관성의 변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his study aims at understanding whether of the preferences of brand, design and country of origin’s matching and the distribution pattern of the cases, based on male cosmetics brand in domestic and overseas. Materials were collected from April 30 2012 until May 11, and 200 male college students 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