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 선호도 및 원산지 선호도의 관계 - 국내외 브랜드 헤라, 보닌, 랩 시리즈, 키엘, 비오템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Preference, Design Preference and Origin Preference of Men’s Cosmetics - Focusing on Domestic & Overseas Brand, such as Hera, Vonin, Lab Series, Kiehl’s, and Biotherm 원문보기

디자인융복합연구 = Design convergence study, v.11 no.4 = no.35, 2012년, pp.193 - 207  

한정민 ,  이용희 ,  강혜승 ,  진기남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바탕으로 브랜드 선호도와 디자인 선호도 및 원산지 선호도간의 일치여부와 사례들의 분포패턴을 파악하는 것이다. 자료수집은 2012년 4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조사대상자는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대학교 남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통계 프로그램 SPSS 20.0을 이용하였으며, 빈도분석교차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주요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전체적으로 네모 형태의 용기 디자인을 선호하였으며, 선호도의 가장 큰 이유는 실루엣으로 나타났다. 둘째, 글씨체 선호도에서 세리프체 디자인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이유는 고급스러움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와 용기디자인의 일치율이 브랜드와 글씨체의 일치율보다 높게 나타났다. 넷째, 원산지 정보를 알게 되었을 때, 대부분의 제품 선호도가 프랑스 제품으로 이동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 브랜드 선호도와 디자인 선호도에 있어서 소비자가 갖는 일관성의 변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at understanding whether of the preferences of brand, design and country of origin’s matching and the distribution pattern of the cases, based on male cosmetics brand in domestic and overseas. Materials were collected from April 30 2012 until May 11, and 200 male college students l...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