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5 no.5, 2007년, pp.195 - 207
손기민 (서울시정개발연구원)
The urban railways connecting between the inner city and suburb of Seoul metropolitan area, has lost the competitiveness against cars because too many stops deteriorated operating speed and passenger's level of service. This paper suggests that an express train should be introduced into the urban r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서울시 교통문제의 핵심은 무엇인가? | 수도권 광역통행의 과다한 승용차 이용은 서울시 교통문제의 핵이다. 시계 도로망의 혼잡과 더불어 도시내부로 유입된 승용차가 유발하는 2차 통행도 심각하므로 광역 승용차 통행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 | |
운전선도는 어떻게 표시하는가? | 운전선도(거리-속도 그래프)의 작성은 열차운전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으로 열차의 구간 운전 속도를 거리에 따라 표시한다. 기존의 각역정차 방식의 완행열차운전은 각 역 구간에 대한 고유한 열차운전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이를 기반으로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 |
교통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안 중 하나는 무엇인가? | 시계 도로망의 혼잡과 더불어 도시내부로 유입된 승용차가 유발하는 2차 통행도 심각하므로 광역 승용차 통행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중 하나는 광역철도의 경쟁력 제고이다. 광역철도와 승용차를 비교해보면 대부분 수도권 지역에서 철도의 통행시간이 승용차를 초과하는 실정이다. |
김경철(1998) 도시철도 급행화 계획을 위한 기초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시정연98-M-03
김선호. (1997). 철도 시스템의 이해. 자작 아카데미
하동욱 (2004), 도시철도기술자료집(열차제어), 서울시 지하철 건설본부, Vol 10
Hay, W. (1982). Railroad Engineering. John Wiley & Sons
Higgins, A., E. Kozan and L. Ferreira. (1996). Optimal Scheduling Of Trains On A Single Line Track. Transportation Res-B Vol 30, pp147-161
Kraay, D., P. T. Harker and B. Chen. (1991). Optimal Pacing of Trains in Freight Railroads: Model Formulation and Solution. Operations Research, Vol 39, pp82-99
Carey, M. (1994). Extending a Train Pathing Model from One Way to Two Way Track,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B 28 (5), pp 395-40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