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Operations Research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v.32 no.2, 2007년, pp.123 - 140
김상훈 (광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최점기 (광운대학교 디지털경영연구소)
This study focuses on establishing theoretically-reasonable framework of evaluation areas and items for the informatization program and analyzing the weights for each area and item by means of the AHP. To obtain the goal of this research, firstly, based on broadly reviewing previous literature and l...
김기환, '정보화사업 타당성분석제도의 개선방향 모색 : 공공분야 타당성분석제도들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보화정책, 제12권, 제1호(2005), pp.59-77
김준한, '중앙정부의 정보화 평가체계 정립', 한국행정학보, 제36권, 제4호(2002), pp.1-20
김희철, 이대용, 'ERP 시스템 주성공요인에 따른 도입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정보전략학회 1999 추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1999), pp.345-353
노미현, 'ERP 시스템의 구현성공과 도입성과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제26권, 제1호(2004), pp.3-26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IT화 사업계획, 2002
양재진, 정명주, 정진우, '공공정보화사업의 사전평가 모형 구상 : 예산과의 연계와 사업 실효성 확보방안을 중심으로', 정보화정책, 제10권 제3호(2003), pp.156-177
오철호, 정홍원, '정보화사업의 사전평가 모형과 방법론 탐색 : 하나의 가설',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제12권, 제2호(2002), pp.235-266
이재남, 김영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성공을 위한 인과모형에 관한 연구 : 구조방정식 모형 접근방법', 경영학연구, 제28권, 제3호(1999), pp.799-822
이종호, 주상호, 'ERP 시스템 도입요인과 성과변수에 관한 연구', 생산성논집(구생산성연구), 제16권, 제2호(2002), pp.95-116
이주헌, 고형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의 체계', 정보처리학회지, 제1권, 제3호(1994), pp.7-14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전자정부사업 성과평가모델 연구, 2003
정보화추진위원회, 국가정보화 평가시행계획, 2005
정해용, 김상훈, '공공정보화사업 추진단계별 평가항목 개발 : 문화정보화사업을 중심으로', 정보화정책, 제11권, 제1호(2004), pp.106-125
조근태, 조용곤, 강현수,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동현출판사, 2003
조성훈, 김태성, 이영찬, 'Compatibility를 이용한 다수 전문가의 가중치 종합화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3권, 제4호(1998), pp.131-140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정보화지원사업 추진계획, 2005
최영훈, '사전 . 사후평가의 장단점과 통합적 활용방안',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2001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1
한국개발연구원, 다기준분석 방안 연구, 2000
한국개발연구원, 공공부문의 성과관리, 2004
한국전산원, 정보화사업평가편람, 1997
한국전산원, 국가정보화평가 발전방안, 1999
한국전산원, 정보화사업의 경제적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1999
한국전산원, 정보화사업 사전타당성분석 방법론 연구, 2004
Baily, J.E. and S.W. Pearson, 'Development of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Science, Vol.29, No.5(1983), pp.530-545
Bakos, J.Y. and C.F. Kemerer, 'Recent Applications of Economic Theory in Informations Technology Research,' Decision Support Systems, Vol.8(1992), pp.365-386
DeLone, W.H. and E.R. McLea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3, No.1(1992), pp.60-95
DeLone, W.H. and E.R McLean, 'The DeLone and McLean-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19, No.4(2003), pp.9-30
Dick, A.S. and K. Basu,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Journal, Vol.22, No.2(1994), pp.99-1l3
Dobbins, J,H. and R.G. Donnely, 'Summary Research Report on Critical Success Factors in Federal Government Program Management,' Acquisition Review Quarterly, Vol.5, No.1(1995), pp.61-82
Dodd, F,J., H.A. Donegan, and T.B. McMaster, 'A Statistical Approach to Consistency in AHP,' Mathematical Computing Modeling, Vol.18, No.6(1993), pp.19-22
Doll, W.J, and G. Torkzadeh, 'A Discrepancy Model of End-User Computing Involvement,' Management Science, Vol.35, No.10(1989), pp.1151-1171
Field, R, 'When Bad Things Happen to Good Project,' CIO, Vol.15(1997), pp.55-62
Flynn, N., 'Performance Measurement in Public Sector Services,' Policy and Politics, Vol.14, No.3(1986), pp.389-404
Fornell, C., M.D. Johnson, E.W. Anderson, J,S. Cha, and B.E. Bryand,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ature, Purpose, and Findings,' Journal of Marketing, Vol.60, No.4(1996), pp.7-18
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GSA), Performance- Based Management: Eight Steps To Develop and Use Information Technology Performance Measures Effectively, 1997
Grover, V., S.R. Jeong, and A.H. Segars,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 The Construct Space and Pattern of Application,' Information & Management, Vol.31 (1996), pp.177-191
Hamilton, S. and N.L. Chervany, 'Evaliating Information System Effectiveness-Part : Comparing Evaluation Approaches,' MIS Quarterly, Vol.5, No.3(1981), pp.55-69
Heatley, J., R. Agarwal and M. Tanniru, 'An Evaluation of an Innovative Information Technology-the Case of Carrier EXPERT,'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Vol.4, No.3(1995), pp.255-277
Ives, B. and M.H. Olson, 'User Involvement and MIS Success: A Review Research,' Management Science, Vol.30, No.5(1984), pp.586-603
Jurison, J., 'Software Project Management : The Manager's View,' Communications of AIS, Vol.2, No.17(1999), pp.3-12
Kettinger, W.J. and C.C. Lee,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with the Information Services Function,' Decision Sciences, Vol. 25, No.5-6(1994), pp.727-766
Levitt, M. and M. Joyce, The Growth and Efficiency of Public Spending, Cambridge University Press, Cambridge, 1987
Marchand, D.A., W.J. Kettinger and J.D. Rollins, 'Information Orientation: People, Technology and the Bottom Line,' Sloan Management Review, Vol.41, No.4(2000), pp.69-80
Myers, B.L., L.A. Kappelman, and V.R. Prybutok, 'A Comprehensive Model for Assessing the Quality and Productivity of the information Systems Function: Toward a Theory for information Systems Assessment,'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Vol.10, No.1(1997), pp.6-25
NTIA(National Tele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Administration), Technology Opportunities Program, 2001
Pinto, J,K. and D.P. Slevin, 'Critical Factors in Successful Project Implementation,'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Vol.EM-34, No.1(1987), pp.22-27
Pitt, L.F., RT. Watson, and C.B. Kavan, 'Service Quality: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MIS Quarterly, Vol.19, No.2(1995), pp.173-187
Ross, J.W, C.M. Beath, and D.L. Goodhue, 'Develop Long-Term Competitiveness Through IT Assets,' Sloan Management Review, Vol.38, No.1(1996), pp.31-42
Saaty, T.L., The AHP : Planning, Priority Setting, Resource Allocation, McGraw-Hill, New York, 1980
Saaty, T.L., 'Priority Setting in complex problems,'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Vol.EM-30, No.3(1983), pp.140-155
Saaty, T.L., Decison Making with Dependence and Feedback: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RWS Publications, Pittsburgh, 1996
Scott, J., 'The Measurement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Evaluating a Measuring Instrument,' Proceedings of the 1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Vancouver, British Columbia, 1994, pp.111-128
Stevens, F., F. Lawrenz, and L. Sharp, User-Friendly Handbook for Project Evaluation : Science, Mathematics, Engineering and Technology Education, National Science Foundation, Arlington, 1993
Swiss, J.E., 'Performance Monitoring Systems,' in Accountability for Performance, David Ammons(ed.), ICMA, Washington, D.C., 1995
Watson, R.T., L.F. Pitt, and C.B. Kavan, 'Measuring Information Systems Service Quality: Lessons From Two Longitudinal Case Studies,' MIS Quarterly, Vol.22, No.1 (1998), pp.61-79
Zeithaml, VA, L.L. Berry, and A. Parasuraman,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Vol.60, No.2(1996), pp.31-46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