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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will provide a useful information and suggestions regarding new wine drinkers wine selection attributes and preference on wine producing countries to wine distributors, wine producers and marketers in Korea. New wine drinkers showed high preference on sweet wine, rich aroma wine, matured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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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국내 와인소비는 아직 와인후진국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위의 자료를 통해 향후 중저가 와인 소비의 증가가 예측되는 점을 감안하여 본 연구의 목적은 미래 잠재수요계층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시판중인 국가별 와인을 직접 테스팅 한 후 그들의 기호도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이미 국내와인시장에 진입하였거나 혹은 진입을 계획하는 생산자 및 국내 와인유통회사, 와인수입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시장진입을 위한 와인 마케팅 전략수립 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적절성 및 중저가와인 도입의 확산이 대표적이다. 연구는 현재 활성화되고 있는 국내 와인시장에서 미래 잠재수요층이라고 할 수 있는 와인초보 소비자들이 국내수입와인에 대해 어떠한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하였다.
  • 본 연구의 한계는 국내에서 시판 중인 와인 중에서 스파클링 와인, 아이스와인 등 모든 종류의 와인을 대상으로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하지만 서론에서 제시하였듯이 직접 경험을 통한 실험적 연구를 하였다는 점과 연구결과가 국내와인생산자 및 국내 와인유통회사, 와인시장 진출자 및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그 의의를 찾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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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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