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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ives : To help Oriental medicine clinical studies for the game addiction treatment, this study analyzed the tendency of research into game addiction recently published in PubMed Methods : This study analyzed 13 research papers on game addictionpublished in PubMed over the past 3 years. It m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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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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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저자는 최근 Pubmed에 발표된 게임중독에 대한 연구경향을 살펴본 바 약간의 지견을 얻었기에 보고하는 바이다.
  • 이런 현상과 연관지어 “컴퓨터/비디오 게임 중독”으로 명명된 과도한 게임의 보고는 최근 과학적인 연구와 같이 대중적인 잡지에서 토의되어 왔다. 현재 연구의 목적은 과도한 게임과 공격적인 태도와 행동 사이의 관계와 같이 게임의 중독적인 가능성에 대한 조사였다. 7069명의 게이머로 성립된 표본은 두 설문지에 온라인으로 대답했다.
  • 그런 까닭에 부모, 교육자, 사회과학자들은 온라인 게임은 사회적 문제의 근원이 된다고 한다. 저자는 개인간 연관의 질과 사회적 불안의 수준에 대한 온라인 게임의 가능한 효과에 대한 자료를 모으기 위해 174명의 대학생 나이의 타이완 온라인 게이머를 조사했다.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에 소요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간 관계의 질은 감소되었고, 사회적 불안의 양은 감소했다.
  • 타이완의 어린이와 십대에서의 비디오 게임중독은 적의, 사회적 능숙함, 학업적 성취 수준과 연관되어 있다. 이 연구는 비디오 게임중독은 통계적으로 적의의 치수로 예측될 수 있고 높은 비디오게임중독 집단은 다른 이보다 더 공격적이라는 것을 제안한다. 성과 비디오 게임 중독은 학문적 성취와 부정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 이 연구의 목적은 일년 간의 추적을 통해 인터넷 중독의 발생율과 완화율, 그리고 어린 청소년의 연관된 예보 인자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향적이고 인구-기초적인 조사였다.
  • 이번 연구의 목적은 두 가지이다. : 온라인 게임 중독의 의식과 무의식의 심리학적 동기 조사하는 것과 더 나아가 표면과 원천 동기 사이의 연관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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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과도한 게임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의 내용은 무엇인가? 1) 공격적인 행동이 대개 과도한 게임과 약한 상관관계에 있고 조사된 게이머의 11.9%가 게임 중독으로 진단될 수 있다. 2) 한 시간 이상 콘솔 또는 인터넷 비디오 게임을 하는 청소년은 안하는 사람에 비해 ADHD의 심한 증상 또는 부주의가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 3) MMORPG가 유발한 간질은 비디오 게임으로 유발된 발작과는 유사하지 않다. 4) 숙련자와 초보 온라인 게이머 모두 시간 왜곡의 지배를 받았다. 5) 게임내 강화 특성과 숙련이 감정의 일부분(주로 흥분과 좌절)에 의미 있게 영향을 준다. 6) 온라인 게임에 소요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불안의 양은 감소된 반면 인간관계의질 역시 감소되었다. 7) 높은 비디오게임 중독 집단은 다른 이보다 더 공격적이다.
인터넷 게임 중독 경향이 높으면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가? 인터넷 게임 중독 경향이 높을수록 폭력 허용도가 높아지고 피해자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컴퓨터 게임 중독이 사회적 관계 및 적응능력을 저하시킨다는 연구결과를 볼 때1) 게임중독은 심각한 사회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최근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에서 발표한 ‘어린이 건강대책’에 게임중독 기준을 마련하고 심사를 강화하는 등 현재 국가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2) 연구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3년간 Pubmed에 발표된 게임중독과 관련된 논문들을 분석한 결과 얻은 결론은 무엇인가? 1. 연구 대상이 된 게임은 인터넷 및 온라인 게임에 관한 연구(5편), 컴퓨터게임(2편), 도박(2편), 비디오 게임(2편), 기타(2편) 순으로 나타났다. 2. 관찰대상이 청소년, 중고등학생인 논문이 많고 어린이. 젊은 성인에 대한 논문도 있었다. 3. 과도한 게임이 게임자에게 주는 부정적인 영향에 관한 논문이 많았고(7편), 게임중독에 대한 질환 특성 연구(4편), 게임중독의 관련요인 연구(2편)의 순으로 많았다. 4. 과도한 게임이 각종 개인적, 사회적인 문제를 일으키며 그 정도는 개인의 성향과 몰두하는 게임의 종류와 연관되어 있고 게임 중독자의 뇌와 신체는 정상인과는 다른 변화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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