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자아분화수준과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
The Relation between Self Differentiation and School Adjustment Among School Adolescents 원문보기

지역사회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v.18 no.4, 2007년, pp.673 - 680  

변영순 (이화여자대학교 건강과학대학) ,  이혜순 (서일대학 간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relation between self differentiation and school adjustment among adolescents. Methods: The subjects were 356 adolescents.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s were established. The adolescents' self differentiation level was measured based on Bo...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개인의 정서적 성숙도 및 가정으로부터 개성화된 정도를 의미하는 자아 분화 수준과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를 파악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본 연구에서 자아 분화 수준은 평균 99.
  • 본 연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아 분화 수준과 학교생활 적응을 조사하여 관련성을 분석한 서술적 상관관계 연구이다. 대상자는 경남 소재 중학교 학생 356명을 대상으로, 일반적 특성, 자아 분화 수준 및 학교생활 적응 정도를 설문조사하였다.
  • 본 연구의 설계는 청소년의 자아 분화 수준과 학교생활 적응을 조사하여 관련성을 분석한 서술적 상관관계 연구이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의 자아 분화 수준과 학교생활 적응을 살펴봄으로써, 청소년의 바람직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중재의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