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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과학영재교육의 추진과 현안 원문보기

과학과 기술 = The science & technology, v.40 no.5 = no.456, 2007년, pp.55 - 57  

김미숙 (한국교육개발원 영재교육센터)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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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효과

  • 셋째, 영재교육 영역의 편중화 현상을 완화하고 교육영역을 다양화해야 한다. 영재교육의 영역과 영재교육대상자가 수학, 과학 분야에 편중되어 있는 것은 이공계 영재들에게도 바람직한 모습은 아니다.
  • 넷째, 영재교육의 연계성 강화의 필요성이다. 현재와같이 방과후또는 주말에 학교 교육과정과 별도로 제공하는 영재교육원이나 영재학급의 영재교육은 학교교육과 유리되고 있는 것이며, 이는 교사 수급이나 시간 및 장소의 제약 등으로 1% 이상으로 확대하기는 매우 힘든 상황이다.

후속연구

  • 배치 . 인센티브 도입,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제도 개선, 수월성 추구 학교교육과정과 영재교육의 횡단적 연계성 확보, 초-중-고-대학 전단계에 걸친 영재교육의 종단적 연계성확보 등에 대한 방안이 포함되어야 하며, 이에 따라 관련 부분의 법개정도 검토해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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