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6, 2008년, pp.74 - 80
이경현 (서울대학교 자동차공학 협동과정) , 임재만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김용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민경덕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 combustion of CAI engine is purely dominated by fuel chemical reactions. In order to simulate the combustion of CAI engine, it should be considered the effect of fuel components and chemical kinetics. So it needs enormous computational power. To overcome this problem reduced problem of needing m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CAI 엔진의 연소를 모사하기 위해 화학 반응 메커니즘을 해석하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는가? | CAI 엔진은 연료의 자발화 메커니즘에 의해 제어되므로 CAI 엔진의 연소를 모사하기 위해서는 화학 반응 메커니즘의 해석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기존의 상세 화학 반응식은 iso-octane의 경우 857개의 화학종과 3605개의 반응식으로 이루어져2) 엔진 계산 격자와 같은 복잡한 형상에서 반응식을 계산하는 것은 현재의 컴퓨터 성능으로는 어렵다. | |
CAI 엔진이란 무엇인가? | CAI 엔진은 가솔린 기관의 전통적인 점화방식인 스파크 플러그를 이용한 점화를 압축에 의한 자발화로 대신하는 신 개념의 가솔린 엔진으로 HCCI 엔진의 한 종류이다. 연료의 자발화는 연소가스의 일부분을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이용해 일부를 배기포트로 내보내고 일부는 실린더 내에 남아있도록 하는 Internal Exhaust Gas Recirculation (이하 IEGR)을사용해가능하게한다. | |
IEGR의 역할은 무엇인가? | 연료의 자발화는 연소가스의 일부분을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이용해 일부를 배기포트로 내보내고 일부는 실린더 내에 남아있도록 하는 Internal Exhaust Gas Recirculation (이하 IEGR)을사용해가능하게한다. IEGR은 압축초기의 실린더 내부 온도를 500K 이상으로 가열시켜 압축 말기에 균일한 상태의 혼합기의 자발화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
Y. R. Kim, A Study on the CAI Combustion Characteristics Using a Reduces Chemical Kinetics Mechanism, Ph. D. Dissert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7
R. Ogink and V. Golovitchev, "Gasoline HCCI Modeling: Computer Program Combining Detailed Chemostry and Gas Exchange Processes," SAE 2001-01-3614, 2001
S. B. Fiveland and D. N. Assanis, "Development of Two-Zone HCCI Combustion Model Accountng for Boundary Layer Effects," SAE 2001-01-1028, 2001
P. Brown, "VODE: A Variable Coefficient ODE Solver," SIAM J. Sci. Stat. Comput., Vol.10, 1989
S. M. Aceves, J. Martinez-Frias, D. L. Flowers, J. R. Smith, R. W. Dibble, J. F. Wright and R. P. Hessel, "A Decoupled Model of Detiled Chemical Kinetics for Prediction of Iso-Octane HCCI Combustion," SAE 2001-01-3612, 2001
S. C. Kong, C. D. Marriott and R. D. Reitz, "Modeling and Experiments of HCCI Engine Combustion Using Detailed Chemical Kinetics with Multi-dimension CFD," SAE 2001-01- 1026, 2001
C. V. Naik, W. J. Pitz, C. K. Westbrook, M. Sjoberg, J. E. Dec, J. Orme, H. J. Curran and J. M. Simmie, "Detailed Chemical Kinetic Modeling of Surrogate Fuels for Gasoline and Application to an HCCI Engine," SAE 2005- 01-3741, 2005
P. M. Najt and D. E. Foster, "Compression- Ignited Homogeneous Charge Combustion," SAE 830264, 1983
S. M. Aceves, D. L. Flowers, C. K. Westbrook, J. R. Smith, W. Pitz, R. Dibble, M. Christensen and B. Johansson, "A Multi-Zone Model for Prediction of HCCI Combtion and Emissions," SAE 2000-01-0327, 2000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