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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화재소방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Fire Science & Engineering, v.4 no.4, 2008년, pp.19 - 23
김상일 (한방유비스(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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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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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의 탑승동A L2 IAT 승강장은 어떠한 문제점을 갖고 있는가? | 탑승동A L2 IAT 승강장 부분은 승객과 같은 불특정 다수인이 유동하는 곳이며, 건물 내 가장 큰 화재하중을 가지는 IAT차량이 출입하는 곳이다. 이는 IAT차량의 화재시 가장 많은 인명피해를 입을 수 있고, 지하층에서부터 건물 천장까지 관통된 수직 개구부가 있어 연기유동에 의한 건물 전체의 인명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구조이다. IAT승강장의 거주자 피난을 위한 피난계단등의 적용은 관련법령과 달리 화재시뮬레이션 및 피난시뮬레이션 등을 활용하여 성능위주로 피난계단의 개수 및 위치를 결정하였다. | |
인천공항의 탑승동A L2 IAT 승강장은 어떤 곳인가? | 탑승동A L2 IAT 승강장 부분은 승객과 같은 불특정 다수인이 유동하는 곳이며, 건물 내 가장 큰 화재하중을 가지는 IAT차량이 출입하는 곳이다. 이는 IAT차량의 화재시 가장 많은 인명피해를 입을 수 있고, 지하층에서부터 건물 천장까지 관통된 수직 개구부가 있어 연기유동에 의한 건물 전체의 인명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구조이다. | |
인천국제공항 2단계 탑승동의 최대 높이는? | 인천국제공항 2단계 탑승동은 최대높이 34.2 m, 최대폭 70 m, 길이 918 m 공간으로 기존 여객터미널의 기능을 분담 및 확산하는 기능을 하며 출발, 환승 및 도착의 과정을 합리적으로 수용하기 위하여가로로 긴 형태를 가졌고, 여객터미널과의 호흡을 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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