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상 유도형 동기 전동기의 Cost 저감 설계
Cost Reduction Design in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 Motor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57 no.12, 2008년, pp.2208 - 2212  

이병화 (한양대학 자동차공학부) ,  남혁 (LG 전자 연구원) ,  이정종 (한양대학 자동차공학부) ,  방량 (한양대학 자동차공학부) ,  홍정표 (한양대학 기계공학부) ,  하승형 (LG 전자 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s with the cost reduction design of a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LSPM) motor. Due to high cost of the permanent magnet(PM), cost reduction can be effectively achieved by reducing PM volume. Therefore, motor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PM volume are calculated by us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단상 유도형 동기 전동기의 cost 저감을 위하여 초기 설계 시 영구자석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최소화하는 설계 방법을 제시하였다. 영구자석 사용량이 줄어들면 역기전력과 magnetic torque의 감소로 인해 전동기의 특성이 저하되므로 prototype 단상 유도형 동기 전동기의 특성을 유지하기 위한 목표 파라미터를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 본 논문에서는 단상 유도형 동기 전동기의 cost를 줄이기위해 영구자석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최적화하는 설계 방법을제시하였다. 먼저 영구자석의 감자 문제로 인하여 영구자석의 두께는 고정시켰으며 d-q 축 등가회로를 이용하여 파라미터 변화에 따라 효율과 최대 토크를 만족시키는 영역을 특성 맵으로 나타내었다.
  • 먼저 영구자석의 감자 문제로 인하여 영구자석의 두께는 고정시켰으며 d-q 축 등가회로를 이용하여 파라미터 변화에 따라 효율과 최대 토크를 만족시키는 영역을 특성 맵으로 나타내었다. 이것은 영구자석의 사용량이 저감됨에 따라 감소되어지는 역기전력과 변화되어지는 d-q축 인덕턴스에 따른 특성을 보다 쉽게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통해 영구자석 사용량을 저감시키면서 prototype 단상 유도형 동기 전동기의 특성을 만족할 수 있는 목표 파라미터를결정한 후 실험 계획법을 이용한 최적 설계를 진행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7)

  1. Timothy J. E. Miller, "Single-phase permanent-magnet motor analysis", IEEE Trans. On Indus. Appl., vol. IA-21, No.4, May/June 1985 

  2. H. Nam, K. H. Ha, J. P. Hong, and G. H. Kang, "A study on iron loss analysis method considering the harmonics of the flux density waveform using iron loss curves tested on Epstein samples," IEEE Trans. Magn., vol. 39, pp. 1472 -1475, May 2003 

  3. Shigeo Morimoto, Yoji Takeda, "Machine parameters and performance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 with different permanent magnet volume," Electrical Engineering in Japan, vol. 131, No.4, 2000 

  4. G. H. Kang, J. Hur, H. Nam, J. P. Hong, and G. T. Kim, "Analysis of irreversible magnet demagnetization in line-start motors based on the finite-element method," IEEE Trans. vol. 39, NO.3, pp. 1488-1491, May 2003 

  5. G. H. Kang, J. Hur, H. Nam and J. P. Hong, "Analysis and Design Methodology for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 Magnet Motor Considering Parameters Variation on d-q Axis Vector Diagram ," Industry Applications Conference, 2003 

  6. Popescu, M., Miller, T.J.E, McGilp, M.I., Kalluf, F.J.H., da Silva, C.A., Dokonal, L, "Effect of winding harmonics on the asynchronous torque of a single-phase line-start permanent-magnet motor," IEEE Trans. On Energy covers, vol. 20. No.1, March 2005 

  7. Mircea Poposcu, Senior Member, IEEE, T. J. E. Miller, Fellow, IEEE, "Asynchronous Performance Analysis of a Single-Phase Capacitor-Start, Capacitor-Run Permanent Magnet Motor", IEEE Trans. On Energy covers,vol. 20, NO.1, March 2005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