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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NA 게임개발 플랫폼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지, v.5 no.1, 2008년, pp.30 - 35  

이승훈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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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표1은 XNA Framework를 구성하는 각 항목들에 대한 설명이다. 기존 DirectX로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용한 많은 부분들을 모듈화 하여 프레임워크별로 나누고 분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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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XNA Game Studio 개발환경은 어떤 툴을 기반으로 하는가? XNA Game Studio 개발환경은 Visual Studio 2005 C# Expres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 아래 XNA Framework가 동작하며, 이 XNA Framework는 .
C/C++ 언어를 통해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그러나 C/C++ 언어를 통해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목표하는 플랫폼에 대한 그래픽, 물리 계산, 사운드, 컨트롤러 등의 각종 엔진을 개발해야 하고, 메모리 관리 및 로직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개발 생산성이 낮기 때문이다.
XNA가 사용하기 쉬운 개발환경인 이유는? XNA는 사용하기 쉬운 개발환경이다. C/C++ 언어 대신 C#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C# 언어가 가지는 빠른 생산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이 아닌 게임 개발 자체에 초첨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간단한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크로스 플랫폼 환경을 지향한다. 하나의 게임 소스 코드를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2.0 버전 기준으로 Windows와 XBOX 360을 지원하고 있으면, 3.0 버전에서는 아이팟과 같은 휴대용 기기인 ZUNE까지 지원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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