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6 no.7 = no.243, 2008년, pp.109 - 12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if body image and conspicuous consumption tendency influenced luxury brand buying behaviour. A survey questionnaire was used to collect information from 430 females in their 20's. Collected data were subjected to descriptive analysis, factor analysis, and p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혜원(1995). 의상사회심리학. 서울: 교문사
고순례(1988). 청소년의 유명상표 선호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민희(1998). 물질주의 성향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중산층 성인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숙경(1998). 청소년기 수입의류상표 선호도와 구매태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지영(1998).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에 관한 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명품소비 어디까지인가.(2007.6).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07.4.2. 자료출처 http://www.mk.co.kr
명품이 젊어진다: 20-30대 입맛맞게 변신.(2004.7). 인터넷뉴스 조선닷컴. 자료검색일 2007.4.1. 자료출처 http://www.chosun.com
박미정(2001). 과시소비성향과 정장 수입브랜드선호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박은아(1994). 자기 존중감, 사회적인정요구, 돈에 대한 태도에 따른 현시적 소비.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백경미(1995). 도시주부의 과시소비성향과 영향요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백화점 명품 세일 매출급증.(2004.7.) 동아일보. 자료검색일 2007.3.2.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성영신(1994). 한국인의 그릇된 물질주의와 과소비 유형. 한국심리학회지, 7(5), 35-47
손영석(1984). 서울지역 청소년 남성의 외국상표 인지도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송은경(1997). 청소년의 물질주의 및 과시소비성향과 관련요인. 인하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송인숙(1993). 소비자의 중독구매성향 및 영향요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이승희, 장윤경 (2007). 명품 브랜드 충성도가 복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1(3), 145-155
편세린(1997). 청소년의 소비지향적 태도와 과시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Aune, R., & Aune, K.(1994). The influence of culture, gender, and relational status on appearance management.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25(2), 258-272
Brown, T., Cash, T., & Mikulka, P.(1990). Attitudinal body-image assessment: Factor analysis of the Body Self Relations Questionnaire. Journal of Personality Assessment, 55, 135-144
Cash, T.(1990). The multidimensional body-self relations questionnaire. In Appendix. Body Image Disturbance. Assessment and Treatment (Thomson, J. K.). Pergamon Press
Cash, T., & Pruzinsky, T.(1990). Body Images, NY: The Guilford Press
Grossman, G., & Shapiro, C.(1988). Foreign counterfeiting of status good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Feb. 79-100
James, W.(1950). The Principles of Psychology, NY: Dover Publication
Kwon, Y., & Parham, E.(1994). Effects of state of fatness perception on weight conscious women's clothing practice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2(4), 16-21
Labarbera, P.(1988). The nouveau riches conspicuous consumption and the issure of self-fulfillment.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21, 179-210
LaBat, K., & DeLong, M.(1990). Body cathexis and satisfaction with fit of apparel.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7(4), 203-211
Mahoney, E., & Finch, M.(1976). The dimensionality of body-cathexis. The Journal of Psychology, 92, 277-279
Mason, R.(1984). Conspicuous consumption: A literature review,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3), 26-39
Mowen, J., & Minor, M.(1998). Consumer Behavior, Prentice Hall
Nueno, J., & Quelch, J.(1998). The mass marketing of luxury. Business Horizon Nov.-Dec., 61-68
Rosenberg, M.(1989).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Middletown, Connecticut: Wesleyan University Press
Secord, P., & Jourard, S.(1953). The appraisal of bodycathexis and the self. Journal of Counseling and Clinical Psychology, 17, 343-347
Sirgy, M. J.(1982).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287-298
Thompson, J.(1990). Body Image Disturbance, Assessment and Treatment. Pergamon Press
Veblen, T.(1899). The Theory of the Leisure Class. NY: Pennguin Books
Wicklund, R. A., & Gollwitzer, P. M.(1982). Symbolic self-completion. Hillsdale, NJ: Erlbaum
James, W.(1910). The Principles of Psychology, N. Y.: Dover Publication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