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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3 no.6, 2008년, pp.325 - 332
채규진 (상명대학교) , 장대성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 김민수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Internet explosion has revolutionized the way the industries, including that of the hospitality industry have conducted their businesses. With any new technology, there is a need to explore, define, develop and refine practices in its usage.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how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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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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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재구매 태도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외식산업은 유형인 상품이 생산과 판매가 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노동집약적 산업인 동시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무형의 재화인 인적서비스 그 자체가 하나의 상품가치로서 중요한 영업매체가 되고 있다. 기존에 선행 되어진 연구를 보면, 고객이 일반적으로 외식업을 선택하는 요소로는 맛, 청결, 서비스, 가치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나 고객의 재구매 태도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외식기업으로 부터 고객이 받은 직원들의 인적서비스에서 기인된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곧 외식기업에서의 직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나타내는 것이다. | |
고객이 일반적으로 외식업을 선택하는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외식산업은 유형인 상품이 생산과 판매가 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노동집약적 산업인 동시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무형의 재화인 인적서비스 그 자체가 하나의 상품가치로서 중요한 영업매체가 되고 있다. 기존에 선행 되어진 연구를 보면, 고객이 일반적으로 외식업을 선택하는 요소로는 맛, 청결, 서비스, 가치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나 고객의 재구매 태도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외식기업으로 부터 고객이 받은 직원들의 인적서비스에서 기인된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곧 외식기업에서의 직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나타내는 것이다. | |
성과측정을 하는데 제조업과 서비스업간에는 한 영역에서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없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은 무엇인가? | 성과측정을 하는데 제조업과 서비스업간에는 한 영역에서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없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바로 서비스의 무형성(intangibility), 이질성(heterogeneity), 동시성(simultaneity), 비영구성(perishability)이 그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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