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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0 no.5, 2008년, pp.589 - 600
서정아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이진화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곽영식 (진주산업대학교 벤처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segment home-shoppers by the Mixture model and to examine the characteristics of the segmented markets. Total 700 copies of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home-shoppers more than 19 years old in Seoul and Busan and analyzed 638 copies with the Mixture model us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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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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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이유는? | 이러한 쌍방향 멀티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는 유통 문화가 형성됨으로써 홈쇼핑이 생겨났다. 홈쇼핑은 소비자들이 매장에 직접 가서 물건을 고를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 앉아 TV를 보거나 인터넷에 접속해서 물건을 주문하여 실시간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대단한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쌍방향 TV 등 대화형 멀티미디어가 상용화되고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홈쇼핑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증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 |
홈쇼핑의 의류 제품의 단점은? | 한편, 홈쇼핑의 의류 제품은 눈으로 직접 보거나 입어보고 만져볼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구매로 이어지기 쉽지 않은데 반품, 교환, 환불을 보장해 주는 고객 서비스 강화는 매출 성장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고관여 상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잘 팔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던 의류 부분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홈쇼핑에서 의류가 주요품목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
인터넷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해 생겨난 것은 무엇인가? | 인터넷과 정보통신의 발달은 유통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 이러한 쌍방향 멀티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는 유통 문화가 형성됨으로써 홈쇼핑이 생겨났다. 홈쇼핑은 소비자들이 매장에 직접 가서 물건을 고를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 앉아 TV를 보거나 인터넷에 접속해서 물건을 주문하여 실시간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대단한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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