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36 no.2, 2008년, pp.80 - 98
In the past, the purpose of urban landscape planning was to beautify cities. Now, that is changing as cities with their own characteristic identities and images are focusing on the making of livable cities. The subject of international competition is turning from a country objective to that of indiv...
경남발전연구원(2007) 경상남도 이미지 분석: 경남과 수도권의 인식을 중심으로
계기석, 강신겸, 김규원, 김보성, 문원식, 진영효(2001) 도시정체성과 도시발전. 도시정보 4월호: 2-15
김종의, 한동여, 김소영, 김숙응, 이희정(2006)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서울: 형설출판사
김현수, 안상욱, 안석환, 이재준, 최막중(2006)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도시부터 마을까지. 도시정보 7월호: 4-21
대한주택공사(2006)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국내외 사례연구
매일경제신문(2008a) 대한민국 10대 문화상징 바꾼다. 2008년 1월 28일
매일경제신문(2008b) 선진 컨벤션 현장을 가다. 2008년 2월 12일
매일경제신문(2008c) 낭만 사라진 샹젤리제 쇼핑몰만 넘쳐. 2008년 3월 9일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2007) 미래에셋과 함께 하는 자산운용 성공전략. 서울: 천일문화사
박영춘(2002) '도시의 이미지' 측정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7(4): 29-40
박현주, 백호정, 김홍규(2007) 개인특성이 가로경관 평가에 미치는 영향 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2007 추계학술발표대회: 725-732
변재상(2005) 도시 경관 및 이미지 향상을 위한 랜드마크 형성모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변재상(2006) 도시 경관 이미지 분석에서 다차원척도법의 적용. (사)한국조경학회 경관계획연구회 제8차 정기 세미나 자료집 '행정중심복합도시, 활력있는 경관도시'
변재상, 최형석, 신지훈, 조예지, 임승빈(2007d) 도시 이미지 구성요소의 기여수준 분석: 과천시를 중심으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42(3): 163-177
변재상, 최형석, 이정원, 임승빈(2006) 도시 이미지에 기초한 도시유형 분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41(3):7-20
부산발전연구원(2004) 부산의 세계도시 브랜드마케팅 개발전략
서구원, 배상승(2005) 도시 마케팅.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2) 21세기 세계 대도시 도시관리방향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5) 서울시 이미지에 관한 다차원 분석 연구. 2005년 8월 공개토론회 자료집
손은영, 김종하(2002) 도시경관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대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2(2): 659-662
안민호, 박천일(2006) 다차원분석법을 활용한 서울과 8개 주요 도시 이미지 비교 분석 연구. 서울도시연구 7(4): 95-113
연합뉴스(2007) 담양군,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지정 '고유문화 브랜드화'. 2007년 12월 6일
오동훈, 권구황(2007) 도시재생전략으로서의 도시문화마케팅 해외사례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42(5): 109-128
오동훈, 임경수, 소진광, 김남조(2008) 도시 마케팅 관점에서 본 해외 관광레저도시 사례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43(1): 207-223
유승권(2006) 도시 마케팅의 이해. 서울: 한솜미디어
윤장우, 박춘근(2001) 도시 이미지 형태유형요소에 따른 기성시가지의 경관특성 분석. 대한건축학회논문집(계획계) 17(3): 147-156
이무용(2002) 도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문화적 재고찰: 도시공간의 문화적 기반강화를 위한 장소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도시정보 10월호: 3-15
이우상, 정재용(2005) 'Kevin Lynch'의 대학 캠퍼스 주변 이미지 분석에 관한 연구: 신촌.연세대학교 주변 가로환경 중심으로. 한국도시설계학회 2005 추계학술발표대회: 45-61
이우종, 김남정(2005)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와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40(6):177-192
이진희(2006) 장소 마케팅(2판). 서울: 대왕사
임승빈, 변재상(2002) 도시경관관리를 위한 스카이라인 형성기법에 관한 연구: 미국 주요 도시의 스카이라인 형성요인과 기법적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도시설계학회지 6(1): 5-18
중앙일보(2007) '예산만 먹는' 지역 축제 없앤다. 2007년 5월 31일
최승담, 박경렬(2005) 관광목적지로서 도시관광이미지 측정척도 개발. 서울도시연구 6(1): 93-106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2002) 주요국의 국가이미지 제고전략과 시사점
Aaker, D. A.(1991) Managing brand equity. NY: Free Press
Appleyard, D.(1976) Planning a pluralist city. MA: The MIT Press
Appleyard, D., K. Lynch and J. R. Myer(1964) The view from the road. MA: MIT Press
Carr, S.(1967) The city of the mind. In W. R. Ewald(Eds.). Environment for man: 197-226. IN: Indiana University Press
Gratton, C., N. Dobson and S. Shibli(2001) The role of major sports events in the economic regeneration of cites. In sport in the city: The role of sport in economic and social regeneration. C. Gratton and I. Henry(eds.). London: Routledge
Kotler, P., D. H. Haider and I. Rein(1993) Marketing places: attracting investment, industry, and tourism to cities, states, and nations. NY: The Free Press
Lassar, W. B. Mittal and A. Sharma(1995)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A Conference Summary. MA: Marketing Science Institute
Lynch, K.(1960) The image of the city. MA: The MIT Press
Nasar, J. L.(1998) The evaluative image of the city. CA: Sage Publications, Inc
Noberg-Schulz, C.(1971) Existence, space and architecture. NY: Praeger Publication Co.. 김광현 譯. 실존.공간.건축. 서울: 태림문화사. 1997
Pocock, D. and R. Hudson(1978) Images of the urban environment. NY: Columbia University Press
Stamps III, A. E.(2000) Psychology and the aesthetics of the built environment. MA: Kluwer Academic Publishers
Stea, D.(1969) The measurement of mental maps: an experimental model for studying conceptual spaces. In K. R. Cox and R. G. Golledge(Eds.). Behavioral problems in geography: a symposium. Ecanston Ill: Northwestern University Press
Steinitz, C.(1968) Meaning and the congruence of urban form and activity. Journal of the American Institute of Planners 34(4): 233- 248
http://www.bdi.re.kr(부산발전연구원)
http://www.kcti.re.kr(한국문화관광연구원)
http://www.kinds.or.kr(신문검색 사이트)
http://www.sdi.re.kr(서울시정개발연구원)
우리나라 각 도시별 홈페이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