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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식품산업과 영양 = Food industry and nutrition, v.13 no.1, 2008년, pp.1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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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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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식품구매 경향은 어떤 성향으로 제시되었는가? | ① 내식의 증가(Dining In) ② 요리에 대한 관심증대(Cuisine Talk) ③ 형태와 기능의 편리성(Form & Function) ④ 감각제품(Sense Appeal) 각광 ⑤ 어린이들의 흥미․상호작용추구(Kidding Around) ⑥ 무첨가 식품 선호(Doing Without) ⑦ 신선식품 선호 급증(Local Motion) ⑧ 건강식 추구(Seriously Healthy) ⑨ 차세대 음료(Next-Generation Beverages) ⑩ 스낵시장 활성(Snacking & Sharing) | |
급식산업의 정의는 무엇인가? | 급식산업(foodservice industry)이라 함은 가정 외의 장소에서 학교, 사업체, 병원, 대학교, 행정부서, 사회복지시설 등의 조직구성원들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단체급식산업과 상업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호텔 레스토랑, 제과점, 아이스크림점, 커피숍 등 가정 외 장소에서 생산, 판매 및 서비스 활동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외식업소의 집합체를 외식산업으로 정의하며, 그 영역은 점차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있다(그림 1)(1). | |
단체급식 시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 사업체 급식은 단체급식 시장 중 가장 큰 규모이며, 사무실, 공장 등의 직장인을 위한 급식과 관공서, 대학교 급식 등을 포함한다. 국내에서는 1970년대 초반부터 각 사업체들이 단체급식을 시행하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수적으로 급팽창하고 있어 사업체 급식시장의 시장점유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업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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