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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식품산업과 영양 = Food industry and nutrition, v.15 no.2, 2010년, pp.1 - 3
이강권 (삼성에버랜드(주)) , 이정진 (연세대학교 식품영양과학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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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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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자재 사업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의 기업별 예시는? | 이러한 시도로 인해 주요 대기업의 전체 매출중 식자재 매출 비율이 급식매출보다 높아지고, 성장률도 급식사업의 성장률을 상회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푸드는 이마트에 공급하는 치키타 바나나, 키위 등 도매물류 물량을 확대하고 있고, 동원 홈푸드는 계열사인 동원산업의 수산유통 부분을 이관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역시 해외에서 50여개 품목을 수입하여 유통하고 있으며 쌀, 사과, 버섯 등 국내 농산물을 수출하고 있다. | |
대형 급식업체들은 어떤 사업구조를 갖고 있는가? | 국내 급식 산업은 대기업 계열의 대형급식업체들이 국내 급식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대형 급식업체 들은 대부분 급식, 식자재, 외식, 컨세션 등으로 다각화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 노력을 통해 급식사업의 비중은 전체매출의 약 4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급식시장의 성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업체들은 평균 16% 정도의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다. | |
급식업체들의 사업다각화 노력의 결과는 어떠한가? | 국내 급식 산업은 대기업 계열의 대형급식업체들이 국내 급식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대형 급식업체 들은 대부분 급식, 식자재, 외식, 컨세션 등으로 다각화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 노력을 통해 급식사업의 비중은 전체매출의 약 4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급식시장의 성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업체들은 평균 16% 정도의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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