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역사속 직업이야기-고려시대에도 타이포그라퍼가 있었다 원문보기

프린팅코리아 = Printing Korea, v.7 no.3 = no.69, 2008년, pp.86 - 90  

김동규 (한국고용정보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데이터

  • 1455년 을해년에 제작된 을해자는 당시의 명필이었던 강희안의 글씨체를 글자본으로 사용하였다. 1465년에 만들어진 을유자는 정난종의 글씨체를 사용하였다.
  • 1465년에 만들어진 을유자는 정난종의 글씨체를 사용하였다. 이로써 중국의 글씨체에서 벗어나 우리나라만의 독자적 문자 문화를 꽃피우게 된다.
  • 「한불자뎐』간행에 사용되었던 최지혁체가최초의 한글 전태자모이다. 이렇게 활판제조소에서 만든 활자는 활판인쇄소가 구입하여 인쇄에 사용하였다.
  • 공모했다. 현상 공모전에는 박경서, 이임풍, 박정래 등 세 사람이 응모하였다. 박경서는 일찍이 조선 왕실의 활자 조각을 맡았던 사람으로 납이나 쇠에 활자를 직접 조각하는 각자장이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