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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음진동 = Journal of KSNVE, v.19 no.1 = no.97, 2009년, pp.9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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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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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소음은 어디서 발생하는가? | 정차소음은 우선적으로 보조장치인 냉각장치, 환풍에어컨 장치와 압축기등에 의해서 야기된다. 출발소음은 추진부품인 디젤엔진과 냉각환풍기, 차륜 미끄러짐(wheel slip)에 의하며, 운행 소음은 일차적으로 속도에 의존하여야기되는 차륜/레일 상호작용에 의한 전동소음으로부터 발생한다. | |
철도차량 소음 방사 허용 기준의 정의는? | 철도차량 소음 방사 허용 기준은 법적으로 허용되는 최대음향 파워 혹은 음압레벨로 정의되며 이는 지정된 특정한 시험방법에 의해 측정되고 최고운행속도, 정차 시 가동조건, 감속 및 가속, 그 외 다른 명시된 조건 등의 다양한 관련 운행조건이 고려된다. 철도차량방사 한계 기준이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는 오스트리아와 핀란드, 이탈리아와 스위스이다. | |
유럽의 국가들을 중심으로 철도 소음에 대한 규제기준은 어떻게 시행되어 왔는가? | 철도 소음에 대한 규제기준은 유럽의 국가들을 중심으로 제정 개선되어 왔다.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에 집중되어 진행되었으며, 적용대상에 있어서도 기존 노선보다는 신설노선 혹은 대규모 개량노선에 초점을 두고 시행되어왔다. 일찍부터 고속철도 소음기준을 명문화하여 적용하고 있는 나라는 일본이고 그 이외의 고속철도 보유국가의 경우 일반 철도소음기준이나 도로소음기준을 근거로 고속철도 소음을 규제하는 실정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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