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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3 no.8 = no.144, 2009년, pp.555 - 562
At container terminals, a major measurement of productivity can be work-efficiency in quay-side. At the apron, containers are loaded onto the ship and unloaded to apron by Q/C(Quay Crane). For improving the productivity of quay crane, the more efficient Y/T(Yard Tractor) operation method is necess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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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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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미널에서는 안벽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서 타 터미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이유는? | 터미널에서는 안벽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서 타 터미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자 한다. 왜냐하면 선사가 기항 항만을 결정하는 기준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중 하나가 안벽 생산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ship turnaround time이기 때문이다. | |
듀얼 사이클이란? | 기존 작업 방식(싱글 사이클)에서는 양하작업 이후 적하 작업이 이루어진다. 듀얼 사이클이란 양하작업과 적하 작업을 동시에 함으로써 안벽 생산성과 야드 트랙터의 이용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터미널에서 듀얼 사이클의 도입은 추가적인 장비의 도입 없이 운영에서의 변화만을 요구한다. | |
싱글 사이클이란? | 안벽에서는 안벽크레인(Quay Crane:Q/C)은 접안한 선박의 컨테이너를 양하하여 야드 트랙터(Yard Tractor:Y/T)에 전해 주고, 야드에서 이송된 컨테이너를 적하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보통 양하가 모두 이루어진 다음 적하가 이루어지게 되어 있는데 이러한 작업 방식을 싱글 사이클이라 부른다. 하지만 기존의 싱글 사이클 방식으로는 Y/T의 대수 증가나 Q/C의 대수 증가로 인한 효율 향상 이외에는 운영상의 효율성 증가를 기대하기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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