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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각된 서비스 품질, 유용성, 용이성이 IPTV 사용자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Usefulness and Easiness on the Consumer Satisfaction and the Continuous Use Intention of IPTV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10, 2009년, pp.314 - 327  

김영환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정보경영학과) ,  최수일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정보경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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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통신과 방송의 융합 매체로 국내 및 세계적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IPTV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품질 만족도의 관계, 정보기술 수용과 고객 만족도와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서비스품질, 정보기술 수용, 고객만족도, 지속사용의도, 추천의도의 5가지 항목의 측정도구를 활용하여 IPTV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증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유용성, 이용용이성이 고객만족도에 강한 영향을 주며, 지속사용의도와 추천의도에도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콘텐츠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사용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고객에게 콘텐츠의 가치를 높게 인식시키고 쉽게 이용할 수 있음을 알리는 것이 고객만족과 고객확보에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음을 나타내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studie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quality of perceived service and the consumer satisfaction on IPTV which is on the increase in the number of subscribers as the representative of a convergence service of the communication and broadcasting. Using the measurement tools of five factors 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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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9. http://blog.naver.com/web407b/70068770240 

  30. http://blog.naver.com/dtvinter/10043814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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