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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9 no.6, 2009년, pp.69 - 77
Game producers provide their products and service to users. But the need and desire of users change in many ways as time goes. But game Co. Ltd is difficult because of the capital and the technical identities for providing characteristic products and service etc. Specially, the FPS game which is p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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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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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이 재이용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의 예시로는 무엇이 있는가? | 고객만족이 구매 후 태도뿐 아니라 재이용 의도 또는 상표전환에 미치는가에 관한 기존 연구들에게서 고객만족이 재이용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10]. 의약품과 자동차수리 서비스 산업을 대상으로 한 연구들에서도 고객의 만족정도가 재이용 의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고객만족이 재이용 의도나 전환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으로 정리될 수 있다[11]. 또한, 연속적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만족․불만족의 형성에 대한 인지적 모델을 제시한 연구에서도 반복 구매행동은 전 단계의 의도에 의해 영향을 받고, 전환행동은 불만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고 하였다[12]. | |
불만족은 무엇에 대한 선결조건인가? | 불만족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불만족을 기대(Expectations)와 지각된 보상만족(Perceived Re-ward Satisfaction)이 서로 부정적으로 불일치하는 것에서 기인하는 불평행동과 시장활동 간의 매개(Intervening)변수로서 조사해 왔다. 다시 말하면, 불만족은 불평행동에 대한 선결조건(Precondition)으로서 기대와 충족 간에 부정적 불일치(Negative Discrepancy)가 있을 때 발생하게 되며 만일 기대와 지각된 보상이 서로 일치하거나 또는 긍정적으로 불일치한다면 반대로 만족을 초래하게 된다고 보고 있다. | |
불만족은 언제 발생하는가? | 불만족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불만족을 기대(Expectations)와 지각된 보상만족(Perceived Re-ward Satisfaction)이 서로 부정적으로 불일치하는 것에서 기인하는 불평행동과 시장활동 간의 매개(Intervening)변수로서 조사해 왔다. 다시 말하면, 불만족은 불평행동에 대한 선결조건(Precondition)으로서 기대와 충족 간에 부정적 불일치(Negative Discrepancy)가 있을 때 발생하게 되며 만일 기대와 지각된 보상이 서로 일치하거나 또는 긍정적으로 불일치한다면 반대로 만족을 초래하게 된다고 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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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데이타솔루션, SPSS,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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