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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의 패션 상품 구매후기가 소비자의 신뢰, 만족, 몰입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urchase Reviews on the Trust,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Consumer in Internet Shopping Mall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3 no.11, 2009년, pp.1817 - 1827  

홍병숙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이은진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조미애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s how the purchase reviews of fashion merchandise influence consumer trust, satisfaction, commitment, word-of-mouth inten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malls. The survey was conducted from October $15^{th}$ to December $5^{th}$ in 2008, an...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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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패션 상품 구매후기의 속성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후기가 소비자의 신뢰, 만족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인터넷 소비자의 신뢰, 만족 및 몰입이 구전 의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하여 인터넷 쇼핑몰업체에서 패션 상품 구매자의 구전의도와 재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 후기를 활용한 마케 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상품 구매 후기와 소비자의 신뢰, 만족, 몰입, 구전의도 및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 후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근거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첫째,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상품 구매후기의 속성은 유희성, 동의성, 과장성, 순수성 및 유용성으로 분류되었다.
  • 있다. 이를 통하여 인터넷 쇼핑몰업체에서 패션 상품 구매자의 구전의도와 재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 후기를 활용한 마케 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연구문제 3.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신뢰, 만족 및 몰입이 구전의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연구문제 2.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상품 구매 후기가 소비자의 신뢰, 만족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연구문제 1.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상품 구매 후기의 속성에 대하여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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