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인터넷마케팅 효과에 관한 연구 -대전사랑 외식산업회원 사례연구- A Study on Internet Marketing Effect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Lovedaejeon 'Foodservice Industry 'Membership Case Study원문보기
본 연구는 외식산업에 있어서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대전사랑 맛집 회원을 대상으로 실태를 파악하고 외식업체들의 체계적인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기초적 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분석결과 대전사랑 맛집을 찾는 유입검색은 대전, 대전맛집, 맛집 등 3가지의 고정식 키워드가 가장 높았으며, 방문지역으로서는 대전 47.9%, 재방문경과는 12시간이내 재방문 31.9%. 맛집 쿠폰 다운로드에서는 친친만년점 레스토랑 1,837건 남녀의 회원접속 통계에서 여성보다는 남자가 통계적으로 높았으며 기혼보다는 미혼에 대한 접속이 높았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외식산업 인터넷마케팅 시장세분화에 유용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외식산업에 있어서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대전사랑 맛집 회원을 대상으로 실태를 파악하고 외식업체들의 체계적인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기초적 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분석결과 대전사랑 맛집을 찾는 유입검색은 대전, 대전맛집, 맛집 등 3가지의 고정식 키워드가 가장 높았으며, 방문지역으로서는 대전 47.9%, 재방문경과는 12시간이내 재방문 31.9%. 맛집 쿠폰 다운로드에서는 친친만년점 레스토랑 1,837건 남녀의 회원접속 통계에서 여성보다는 남자가 통계적으로 높았으며 기혼보다는 미혼에 대한 접속이 높았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외식산업 인터넷마케팅 시장세분화에 유용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The research under necessary for systematic study is about recognizing on the Internet marketing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After searching the actual condition with the object of the Lovedaejeon 'Foodservice member, the goal is using fundamental data for strategic marketing plan making systemati...
The research under necessary for systematic study is about recognizing on the Internet marketing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After searching the actual condition with the object of the Lovedaejeon 'Foodservice member, the goal is using fundamental data for strategic marketing plan making systematic Internet marketing in the Food Service area. Analytical result, the influx search which finds the Lovedaejeon 'Foodservice is 3 kinds to be highest : Daejeon, the Daejeon tasty house and fixation keyword of tasty house etc. As for visit area, Daejeon 47.9%, Re-visit 31.9% of 12 hours within re-visit. From tasty house coupon down load, 친친만년점 restaurant 1,837 and from member connection statistics of man and woman, the man is higher than the woman statistically, the marriaged man was higher than the single one. Like this research result, there will be a possibility becoming the fundamental data which is useful in Food Service Industry on the Internet marketing.
The research under necessary for systematic study is about recognizing on the Internet marketing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After searching the actual condition with the object of the Lovedaejeon 'Foodservice member, the goal is using fundamental data for strategic marketing plan making systematic Internet marketing in the Food Service area. Analytical result, the influx search which finds the Lovedaejeon 'Foodservice is 3 kinds to be highest : Daejeon, the Daejeon tasty house and fixation keyword of tasty house etc. As for visit area, Daejeon 47.9%, Re-visit 31.9% of 12 hours within re-visit. From tasty house coupon down load, 친친만년점 restaurant 1,837 and from member connection statistics of man and woman, the man is higher than the woman statistically, the marriaged man was higher than the single one. Like this research result, there will be a possibility becoming the fundamental data which is useful in Food Service Industry on the Internet market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끝으로 이 연구는 대전사랑 외식사업 맛집에 대한 사례연구로서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데에 한계점이 있다고 판단되나 외식산업의 인터넷마케팅 효과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의미를 두고자 한다.
로그분석은 웹사이트를 운영하여 온라인 마케팅의 척도를 재는 저울이며, 그 효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보고서이다. 따라서 대전사랑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외식사업 맛집에 대한 고객들의 유입방문검색과, 방문지역, 외식사업 맛집 재방문 경과일, 외식사업 맛집쿠폰 다운로드, 남녀 회원접속 통계, 연령 별 접속 통계를 통하여 사례분석을 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외식산업에 있어서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대전사랑 맛집 회원을 대상으로 그 실태를 파악하고 외식업체들의 체계적인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초적 자료로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가설 설정
2. 인터넷마케팅이란?
성능/효과
그 사례로서 외식산업인 대전사랑 맛집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대전사랑 맛집을 찾는 유입검색은 대전, 대전맛집, 맛집 등 3가지의 고정식 키워드가 외식사업인 대전사랑 맛집 유입검색어로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방문지역으로서는 대전지역을 다루는 한정된 외식사업체 인터넷 사이트 이다보니 47.9%, 로서 대전지역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반면에 서울 6.
또한 맛집 쿠폰 다운로드에서는 친친 만년점 레스토랑1, 837, 건으로서 가장 높은 업체로서 이는 실질적인 소비의 하나로 쿠폰을 다운로드 받는다는 것은 소비를 하겠다는 목적이 발생하기 때문에 추상적인 마케팅 효과보다 눈에 보이는 직접적 효과를 체감 할 수 있다. 남녀의 회원접속 통계에서 여성보다는 남자가 통계적으로 높았으며 기혼보다는 미혼에 대한 접속이 높았다.
9%, 시 . 도외지 역 19%, 서울 6.9%, 경 기 6.2%, 충남 42%, 경남과 충북 각각 2.9%, 전북 2.7%, 경북 2.2%, 대구 2.1% 제주 1.9% 해외지역 1.7%로 분석되었다,
그런 고객의 요구사항을 매주, 매달 측정하여 목적에 맞게 고객을 유도할 수 있다. 따라서 상위고정식 키워드가 대전, 대전 맛집, 맛집 등 3가지의 고정식 키워드가 외식사업인 대전사랑 맛집 유입검색어로서 나타냈다.
참고문헌 (19)
W. E. Sassar, R. P. Olsen, and D. Wyckoff, Management of service operation, Boston: Allyn and Bacon. Inc, 1978.
임정숙,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전영직. 원융희, 외식산업경영과 창업, 백산출판사. 2008.
김은주, 외식경영학. 서울 : 형설출판사, 2005.
홍기운. 김숙희, "외식산업음식물쓰레기의 효율적인 처리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4(0), 455-479.
H. B. Kim and G. K. Woo,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and fun's performance in luxury hotels and chain restaurants. Tourism Management, Vol.26, No.4, pp.549-560, 200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