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保健學會誌 = Th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chool health, v.22 no.1, 2009년, pp.73 - 83
최슬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건강증진연구실) , 박상민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 정효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영양학교실)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comprehensive health promotion program for North Korean young adult defectors in South Korea. Methods: The comprehensive health promotion program consisted of nutrition, mental healthcare, physical activity and sexual behavior was developed on the ...
금명자, 권해수, 이희우(2004). 탈북 청소년의 문화적응 과정 이해.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6(2), 295-308
김복희, 이정원, 이윤나, 이행신, 장영애, 김초일 (2005). 소득수준에 따른 우리나라 성인의 식품및 영양소 섭취수준 비교-2001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10(6), 952-962
김봉석, 강호을(2005). 줄넘기 운동이 비만 중학생의 체지방, 심폐지구력 및 혈중지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리서치, 16(4), 509-516
김예영(2005). 북한이탈 아동의 건강상태 평가. 간호과학, 17(2), 55-63
김은경, 정진욱, 정영수, 우재홍, 이동기, 박익렬, 김미숙(2002). 12주간 재즈댄스 트레이닝이 체력과 신체구성 및 심폐기능에 미치는 영향. 운동과학, 11(1), 199-209
박순영(2000). 중국 체류 북한 어린이의 성장발육상태 연구. 비교문화연구, 6(2), 199-219
박순영(2006). 남한 거주 탈북 어린이, 청소년의 신 체성장, 심리발달, 그리고 복지서비스 욕구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통일연구소 연구과제 결과보고서
박윤숙(2008). 북한이탈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 특성과 남한사회 적응에 관한 연구. 청소년문화포럼,19, 80-117
변미희, 강기정(2005). 북한이탈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효과 - 북한이탈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청소년학연구, 12(1), 127-150
서주원, 정진원(2000). 줄넘기 운동이 초등학교 비만아의 체지방, 순환기능과 혈청지질에 미치는 영향. 운동영양학회지, 4(1), 35-48
신형미(2006). 탈북청소년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체험연구. 서울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오경자, 김은이, 도례미, 어유경(2005). 빈곤가정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적응: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의 탐색.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24(1), 53-71
이기영(2002). 탈북청소년의 남한사회 적응에 관한 질적 분석. 한국청소년연구, 13(1), 175-224
장홍선(2008). 자전적 공연 연습을 통해 본 탈북청소년 사례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정효지(2007). 탈북 청소년의 건강위험 실태 조사. 서울대학교 통일연구소 연구과제 결과보고서
최성숙(2003). 탈북청소년을 위한 미술치료.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통일부 인도협력국(2009). 북한이탈주민 현황
Blackwell, D.L., Hayward, M.D., & Crimmins, E.M.(2001). Does childhood health affect chronic morbidity in later life?. Soc Sci Med, 52, 1269-1284
Central Bureau of Statistics, DPRK(2002). Report on the DPRK nutrition assessment. 2002
Kloomok, S., & Cosden, M.(1994). Self-concept in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The relationship between global self-concept, academic "discounting," nonacademic self-concept, and perceived social support.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17, 140-153
Lohr, K.N., Brook, R.H., Kamberg, C.J., Goldberg, G.A., Leibowitz, A., Keesey, J., Reboussin, D.,& Newhouse, J.(1986). Use of medical care in the Rand Health Insurance Experiment. Diagnosis- and service-specific analyses in a
Prader, A.(1978). Catch-up growth. Postgrad Med J, 54(Supple 1), 133-146
Snaith, R.P., & Zigmond, A.S.(1994). The hospital anxiety and depression scale manual. Windsor:NFER-Nelson
Uchino, B., Cacioppo, J., & Kiecolt-Glaser, J.(1996).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support and physiological processes: A review with emphasis on underlying mechanisms and implications for health. Psychological Bulletin, 119(3), 488-531
Wenz-Gross, M., & Siperstein, G.N.(1997). Importance of social support in the adjustment of children with learning problems, Exceptional Children, 63(2), 183?193
Wildman, J.(2003). Income related inequalities in mental health in Great Britain: analysing the causes of health inequality over time. J Health Econ, 22, 295-312
Wills, T.A., & Cleary, S.D.(1996). How are social support effects mediated? A test with parental support and adolescent substance use. J Pers Soc Psychol, 71(5), 937-5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