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8 no.6, 2009년, pp.1209 - 1219
The purpose of this study examined the path model of maternal emotional expression, temperament and self-esteem on emotion regulation among children. The subjects were 487 5th and 6th graders. Data was gathered through questionnaires reported by children and their mothers and analyzed by structural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계수. (2007). Amos 16.0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서울: 한나래.
나양균, 이영환, 한지연. (2006). 만 1세 영아의 기질과 사회.정서 능력간의 관계. 한국영유아보육학, 44, 19-36.
민경환, 김지현, 윤석빈, 장승민. (2000). 부정적 정서조절 방략에 관한 연구 : 정서 종류와 개인변인에 따른 정서조절 양식의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 및 성격, 14(2), 1-16.
박민정. (2002). 청소년의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서정. (2004).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학령기 아동의 정서조절 전략 및 정서 조절 능력간의 관계.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박지숙, 박성연. (2008). 아동의 기질 및 어머니의 양육행동이 아동의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인간발달연구, 15(4), 1-6.
백미애. (2002). 부모의 정서표현에 따른 유아의 감정조망수용능력과 감정조절능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본스타인,마크, 램브,마이클. (2005). 발달과학. 곽금주, 김민화, 신혜은, 김연수, 이새별, 이승진 공역 (2009). 발달과학. 서울: 학지사.
손재민. (2004). 정서조절방략 사용에서의 개인차: 인지적 재해석과 정서표현억제의 비교.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송명자. (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이명숙. (1995). 기질 및 또래지지가 청소년의 자기평가에 미치는 영향: 단기종단적 패널연구.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이윤경. (2008). 부모의 정서표현이 아동의 자기조절능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임양미. (1994). 어머니의 양육방식의 관련요인.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희수. (1994). 첫 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관련 변인.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임희수. (2001). 아동의 기질, 어머니의 정서조절 및 양육행동과 아동의 정서조절 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정진아. (2003).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정서표현수용태도와의 관계.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유진. (2006). 아동의 정서조절 능력과 공격성 및 또래관계의 질. 아동학회지, 26(4), 85-100.
한영민. (2004). 부모의 정서표현 및 유아에 대한 정서표현 수용태도와 유아의 자기 조정능력 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Calkins, S. D. (1994). Origin and outcomes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emotion regulation: Biological and behavioral considerations(pp. 53-72).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vol. 59, nos. 2-3, serial no.240). Chicago : University of Chicago Press.
Carver, C. S., Scheier , N. F., & Weintanb, J. F. (1989). Assessiny Coping Strategies : A theoretically based approac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6(2), 267-283.
Cassidy, J., Parke, R. D., Vygotsky, L., & Braumgart, J. M. (1992). Family-peer connections : The roles of emotional expressiveness within the family and children’s understanding of emotions. Child Development, 63(3), 603-618.
Chess, S., & Thomas, R. (1984). Origins and Evaluation of Behavior Disorders. New York : Brumer/mazel.
Denham, S. A., Mitchell-Copeland, J., Standberg, K., Auerbach, S., & Blair, K. (1997). Parental contributions to preschooler’s emotional competence: Direct and indirect effects. Motivation and Emotion, 21(1), 65-86.
Eisenberg,N., Cumberland, A., & Spinral, T. L. (1998). Parental socialization of emotion. Psychological Inquiry, 9(4), 241-273.
Eisenberg, N., Fabes, R. A., Bernzweig, J. Karbon, M., Poulin, R., & Hanish, L. (1993). The relations of emotionality and regulation to preschoolers’ social skill and sociometric status. Child Development, 64(5), 1418-1438.
Eisenberg, N., Fabes, R. A., Murphy, B., Masik, P., Smith, M., & Karbon, M. (1995). The role of emotionality and regulation in children’s social functioning. A longitudinal study. Child Development, 66(5), 1360-1384.
Eisenberg. N., & Fabes, R. A. (1994). Mother’s reactions to children’s negative emotions : relation to children’s temperament and anger behavior. Merill-Palmer Quarterly, 40(1), 138-156.
Goldsmith, H. N., & A1ansky, J. A. (1987). Maternal and infant temperamental predictions of attachment: A meta-analytic review.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55(6), 805-816.
Halberstadt, A. G., Cassidy, J., Stifter, C. A., Parke R. D., & Fox, N. A. (1995). Self-expressiveness within the family context: Psychometric support for a new measure. Psychological Assessment, 7(1), 93-103.
Malatesta, C. Z., Haviland, J.M. (1982). Learning display rules: The socialization of emotion expression in infancy. Child Development, 53, 991-1003.
Rosenberg, M. (1965).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Princeton: Princeton Univ. Press.
Saami, C., Mumml, D. C., & Campos, J. J. (1998). Emotional development : Action, communication, and understandings. In W. Damon (Editor-in-Ch ief) & N. Eisenberg (Vol. Ed.),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 Vol. 3. 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5th ed.,pp. 237-309). New York. Wiley.
Shaffer, D. (1999). Developmental Psychology, (5th ed).; Childhood & Adolescence. Brooks/cole.
Shields, A. & Cicchetti, D. (1995). The development of an emotion regulation asessment battery: Reliability and Validity among at-risk grade school children. Poster presental at the Society for Researech in Child Development. Indianapolis, IN.
Shiner, R., & Caspi, A. (2003). Personality differences in childhood and adolescent : Measurement,development, and consequences.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44(1), 2-3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