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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was designed to identify and compare the consumption value and interest in appearance with regard to the comparison of men's cosmetics purchase decision factors. We conducted a survey among 259 men who have experienced the re-purchase of men's cosmetics. All data was analyzed with the S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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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30대 성인남성을대상으로 일상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기초화장품에한정하여 구매결정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성인남성소비자들의 소비가치, 외모관심도 배경변인 등구매결정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살펴보고, 초도구매와 재구매 시 구매결정요인의 차이를 비교해보고자한다.
  • 남성화장품 구매행동과 관련한 연구들이 주로 라이프스타일에 치우치고, 일반적인 구매행동경향을 보는데 그쳐 있어, 남성소비자의 구매를 이끄는 소비가치 등과 같은 다양한 영향요인들에 관한 심층적인 분석이 부족하기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가치에 따른 화장품 구매결정요인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30대 성인남성을대상으로 일상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기초화장품에한정하여 구매결정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성인남성소비자들의 소비가치, 외모관심도 배경변인 등구매결정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살펴보고, 초도구매와 재구매 시 구매결정요인의 차이를 비교해보고자한다.
  • 본 연구는 화장품 구매경험이 있는 20-30대 성인 남성 소비자들의 화장품의 구매결정요인을 유형화하여, 초도구매와 재구매 시 구매결정요인의 차이를 살펴보며, 구매 결정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등을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남성화장품에 대한 구매결정요인은 가격, 품질, 피부적합성, 향취와 같이 제품의 객관적 측면인 제품특성 요인과 유행, 상표, 타인의식, 기분전환과 같은 주관적 특성인 심상적 요인으로 유형화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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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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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Sheth, J. N., Bruce I. N., & Barbara, L. G. (1991a).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s; Theory and Applications, Cincinnati, OH: South-Western Publishing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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