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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기내식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기대도와 인지도 측정
The Measurement of Expected and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In-flight Meal by Customers 원문보기

한국식품영양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v.22 no.1, 2009년, pp.57 - 62  

김춘빈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  백승희 (신구대학 식품영양과) ,  양일선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exploratory study attempted to investigate the levels of expected and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in-flight meals. A questionnaire was developed following extensive literature review and in-depth interviews. The survey was conducted on board a flight by international passengers and als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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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항공 기내식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도 및 인지도를 분석해 보고자 하였으며,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자료의 수집은 국내외 항공사의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와 환승 라운지에서의 설문조사에 의해 이루어졌다. 기존에 Baek")에 의해 수행된 기내식 품질 평가에 대한 연구는 기내식 이용 후 2주가 경과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기에, 기내식 이용 후 조사시점까지 시간이 경과되었다는 제약이 있었으나, 본 연구는 기내에서 직접 조사가 이루어졌기 에 기존 연구의 한계를 상당히 극복했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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