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5 no.3, 2009년, pp.283 - 300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uggest a model for an English learning web-site using Korean folktales to stimulate the interest of beginners learning English, (elementary and early middle school ages) and suggest an integrated way of teaching 4 skills. The study first reviews the theoretical and 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영어 교육의 기초단계에서의 목표는? | 영어 교육의 기초단계에서는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며,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아와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학습자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친숙함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여 영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사용하여 학습하면 기존의 스키마를 활용하여 내용을 이해하고 흥미를 지속시키는 데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보는 이유는? | 스키마(Schema) 이론에서도 기존의 경험을 통하여 기억하고 있는 지식은 새로운 정보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배경지식 구조를 자극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하였다(연준흠, 1997; Brown, 2007; Peterson, 2001). 따라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사용하여 학습하면 기존의 스키마를 활용하여 내용을 이해하고 흥미를 지속시키는 데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
어린이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으로는 어떤 이야기가 있는가? | 어린이들(주로 유, 초등학생 및 중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므로 이하 어린이라고 통칭함)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으로는 생활 주변의 소재와 친숙한 내용을 담고 있는 이야기 등이 있다. 그 중 전래 동화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들어 왔기 때문에 친숙한 소재가 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