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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지 = Review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0 no.1, 2009년, pp.72 -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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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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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ID 시스템은 어떠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는가? | RFID 시스템은 TAG, READER, MiddleWare 및 응용 서비스로 이루어 졌고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에 연동되어 이용되어 진다. TAG는 객체를 알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물체에 위치한다. | |
교통사고는 어떠한 경우에 많이 발생되는가? | 송신 및 수신기능을 가지고 서버는 객체의 정보를 이용하여 응용 처리를 한다. 교통사고는 급커브구간, 결빙구간, 안개구간, 교통신호주기가 부적절하게 설정되거나 안전속도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에 많이 발생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도로에 설치된 센서를 이용해서 도로 구간 내 온도, 습도, 안개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이용하여 급커브, 안개, 결빙 등 위험 구간을 예측하여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 메시지 또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고, 사고 발생 시 수집된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위치를 인식하고 구조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 |
본 논문에서 인식률 및 밧데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DUAL SENSING을 하였는데, 이런 경우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 | 그래서 본 연구를 분석한 결과, 인식률 및 밧데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TAG를 일지 못하는 경우에는 바코드를 이중으로 부착하여 DUAL SENSING 을 하였다. 이러한 경우에는 밧데리가 방전이 된 경우에도 내부 IC의 자체 예비 전력으로 인해 밧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유비쿼터스기술의 핵심인 자동상황탐지 (Context Awareness), 자율운영(Autonomic Computing), 자가성장(Self-Growing) 을 이용해서 교통사고발생시 자동으로 운전자 혈액형 및 신원 자동파악을 하여서 병원에 후송될때 의사에게 과가 질병 기록을 송신할 수 있다면 , 환자 치료시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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